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LG트윈스,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로 팬심 저격… 리즈 시구도 화제

LG트윈스,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로 팬심 저격… 리즈 시구도 화제

LG트윈스 무적 마루 데이
오는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무적 마루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출처 – LG트윈스 공식 SNS)

LG트윈스가 젊은 팬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대규모 팬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구단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주말 3연전을 맞아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적 마루 데이’는 네이버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팬들에게 친숙함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LG트윈스는 지난 시즌부터 웹툰 캐릭터 협업을 꾸준히 이어오며 팬 문화에 친화적인 구단 이미지를 쌓아왔다. 올해는 팬들의 호응과 요청을 반영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무장했다.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 기간 동안 잠실구장은 ‘마루는 강쥐’ 테마로 꾸며진다.

홈경기 티켓은 해당 캐릭터 스페셜 티켓으로 발권되며, 팬들을 위한 전용 포토존과 이벤트존이 1루 내야 광장에 설치된다.

또 외야 캐치볼장에는 팝업스토어가 운영돼 다양한 마루 굿즈도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이 기간 동안 마루 캐릭터 최마루가 직접 경기장을 찾아 팬들과 소통하며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첫날인 27일에는 최마루가 시구자로 나서 LG트윈스의 승리를 기원하며 이벤트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계획이다.

28일에는 ‘2025 LG트윈스 사생대회’ LG상 수상자인 김아이비 학생이 시구, 럭키상 수상자 신정음 학생이 시타를 맡아 야구장을 더욱 따뜻한 무대로 만든다.

두 학생은 지난 5월 31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사생대회에서 뛰어난 작품으로 수상했고, 이번 3연전 이벤트를 통해 영광스러운 무대에 서게 됐다.

그리고 3연전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걸그룹 아이브의 멤버 리즈가 시구자로 나선다. 리즈는 “저의 첫 시구를 LG트윈스와 함께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영광이다. 처음이라 많이 떨리지만 응원의 마음을 담아 열심히 던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리즈는 다양한 방송과 콘텐츠에서 라이브 실력을 인정받으며 활약 중이며, 최근에는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자 아이돌로 선정되며 대중적 인기를 입증했다.

이처럼 LG트윈스는 인기 캐릭터와 아티스트를 활용한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해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팬층 확보에 나서고 있다.

웹툰과의 협업은 1020세대 팬층을 겨냥한 기획이었지만, 실제 현장 반응은 세대를 초월해 폭넓은 공감과 참여를 이끌고 있다.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를 통해 LG트윈스는 야구의 재미를 넘어서 문화 콘텐츠로서의 스포츠 가치를 확장하며, 팬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프로구단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LG트윈스 공식 SNS 계정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두산, KT전 ‘렛-두로 씨리즈’ 개최… 추억 소환 이벤트 풍성

잠실야구장에 추억의 멜로디가 다시 울려 퍼진다.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7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T 위즈와의 주말 3연전에 맞춰…

교촌치킨, LG·KIA전 브랜드데이 관람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교촌은 오는 7월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의 홈경기에 맞춰 ‘교촌1991 브랜드데이’를 개최하고, 야구…

인터 밀란, 리버 플레이트 제압… E조 1위로 16강 진출

이탈리아 세리에A 챔피언 인터 밀란이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강호 리버 플레이트(아르헨티나)를 꺾고 조 1위로 16강 무대를 밟는다. 인터…

More like this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먼저 공개됐던 이 작품은 지상파 편성을 통해 더욱 폭넓은 시청자층과 만난다.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뒤흔든 익명의 고백 글, “오늘 저는 첫사랑에 빠졌습니다”라는 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고백의 주인공인 ‘M’을 찾기 위한 캠퍼스 내 핑크빛 추리와 각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