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IT NHN ‘다키스트 데이즈’, 주민 원정대 등 신규 콘텐츠 대규모 업데이트

NHN ‘다키스트 데이즈’, 주민 원정대 등 신규 콘텐츠 대규모 업데이트

다키스트 데이즈
다키스트 데이즈 업데이트했다 (사진 출처 – NHN)

NHN이 서비스 중인 오픈월드 기반 좀비 아포칼립스 RPG ‘다키스트 데이즈’가 신규 콘텐츠 ‘주민 원정대’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26일 단행하며 게임성 강화에 나섰다.

이번 업데이트는 PVE 중심 이용자층과 수집, 성장 요소에 관심을 둔 유저를 모두 아우르기 위한 전략적 콘텐츠 확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NHN이 자체 개발한 슈팅 RPG 장르의 게임이다.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생존, 탐험, 전투를 아우르는 오픈월드 플레이를 핵심으로 한다.

특히 글로벌 오픈 베타 이후 2개월 동안 고정 팬층을 확보하며 점진적인 업데이트로 완성도를 높여오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콘텐츠 ‘주민 원정대’다.

이는 보유한 주민과 차량을 활용해 진행하는 미니 게임 형태의 전략 콘텐츠다.

이용자는 차량의 인원 수용 한도에 맞춰 원정대를 꾸린 뒤 연료통을 자원으로 사용해 보드 형태의 타일 맵을 탐험하게 된다.

이동 중에는 다양한 전투와 보상, 버프 이벤트가 무작위로 등장한다.

전투 승리 시 주민들의 경험치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의 생존 기반 플레이에 수집과 전략적 운영 요소가 더해진 셈이다.

이와 함께 PVE 중심 이용자를 위한 상위 콘텐츠 ‘황혼의 홀리토레’도 새롭게 열렸다.

분쟁 지역이 없어 비교적 안전하게 파밍이 가능한 이 지역은 41~45레벨의 좀비가 등장한다.

기존 홀리토레에서 획득할 수 있는 주요 아이템뿐 아니라 희소한 쉘터 시설 도면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레벨 콘텐츠 진입을 준비 중인 유저들에게는 특히 반가운 콘텐츠다.

전투 효율성을 높일 신규 무기도 추가됐다. 신규 기관단총 ‘Tommy’는 N등급부터 SSR등급까지 다양하게 존재하며, 최대 50발 장탄량으로 기존 기관단총 대비 장시간 교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전투 지속력과 무기 효율을 중시하는 이용자라면 활용도가 높을 전망이다.

수송 수단도 업그레이드됐다. 새로운 차량 ‘구급차’는 11칸의 대용량 적재 공간을 갖추고 있어, 캐릭터 가방의 절반 수준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실을 수 있다.

특히 파밍 중심 플레이에서 발생하던 수집 효율 문제를 보완할 수 있는 실용적 아이템으로 주목된다.

이 외에도 PVP 맵 ‘루트랜드’에는 신고 시스템이 도입됐으며, 사망 시 킬로그 시스템도 개선돼 유저 간 교전 후 정보 확인이 보다 명확해졌다.

이를 통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여 안정적인 PVP 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NHN 게임사업본부 김상호 본부장은 “글로벌 오픈 베타 시작 후 약 2개월간 다양한 의견을 주신 유저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키스트 데이즈는 생존과 전략의 재미를 균형 있게 강화하고, 더 완성도 높은 콘텐츠 확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HN은 앞으로도 ‘다키스트 데이즈’의 세계관을 확장하는 스토리 콘텐츠, 유저 간 상호작용을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 커스터마이징 기능 확대 등을 준비하며 중장기적인 게임 성장 전략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LG전자, 낙관주의 전파 위한 AI 라디오 캠페인 시작

LG전자가 브랜드 메시지인 ‘라이프스 굿(Life’s Good)’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라디오 옵티미즘(Radio Optimism, 미소를 전하는 음악 스테이션)’을 25일…

엔씨소프트, ‘ESG PLAYBOOK 2024’ 발간…지속가능경영 강화

엔씨소프트가 다섯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 PLAYBOOK 2024’ 를 발간하며, ESG 중심 경영 전략과 실천 성과를 공개했다. 엔씨는 2021년 국내 게임업계…

NDC서 공유된 게임 개발 현장 AI 활용법…“재미는 결국 사람이 만든다”

국내 게임산업 지식 공유 행사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가 AI를 주제로 다양한 현장 AI 활용 경험을 공유했다.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와…

레이저, 모바일 게임 전용 키시 V3 시리즈 출시…콘솔급 조작감 제공

글로벌 게이밍 브랜드 레이저가 모바일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컨트롤러 키시(Kishi) V3 시리즈 3종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키시 V3…

More like this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영화] 비 오는 날, 가장 사랑스러운 하루를 만드는 영화 – 어바웃 타임

비가 오면 괜스레 기분이 처질 때가 있다. 회색 하늘과 젖은 거리를 바라보며 하루가 무채색으로 흘러가는 듯한 기분. 하지만 어떤 영화는 그런 비 오는 날을 가장 완벽하고 가장 사랑스러운 기억으로 바꾸어 놓는다. 우산 속 두 사람의 미소, 머리칼을 적시는 빗방울, 그리고 반복되는 시간 속에 더욱 진해지는 감정들.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은 우리에게 시간을 되돌릴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