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전남드래곤즈, 생마르탱 국대 공격수 르본 영입

전남드래곤즈, 생마르탱 국대 공격수 르본 영입

전남드래곤즈 키란 르본 영입
전남이 생마르탱 대표팀 출신 키란 르본 영입 완료했다 (사진 출처 – 전남드래곤즈 공식 SNS)

전남드래곤즈가 새로운 외국인 공격수를 품으며 여름 이적시장에서 전력 강화를 꾀했다.

구단은 26일 공식 발표를 통해 프랑스 국적의 생마르탱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키란 르본(Keelan Lebon)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등록명은 ‘르본’으로 결정됐다.

르본은 프랑스 파리 출신으로, 파리FC 유소년팀에서 축구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후 FC 샹블리, GFC 아작시오, US 크레테유-뤼지타노스 등 프랑스 하위리그 클럽에서 활약하며 프로 무대를 밟았다.

잠재력을 인정받은 그는 네덜란드 명문 FC 위트레흐트로 이적해 서유럽 무대에서도 경험을 쌓았다.

2020년부터는 동유럽 무대로 눈을 돌렸다. 불가리아 PFC 베로에를 시작으로, 카자흐스탄 FC 아스타나, 아제르바이잔의 명문 네프트치 PFK에서 차례로 활약하며 국제적인 커리어를 이어왔다.

2025년 초에는 그리스 1부리그 승격팀 아테네 칼리테아로 이적해 실전 감각을 유지했다.

르본은 프랑스령 생마르탱 축구대표팀 소속으로 북중미카리브축구연맹(CONCACAF) 네이션스리그 B·C리그에 출전한 바 있다.

국가대표로는 7경기에 나서 5골 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공격 핵심으로 활약했다.

이번 전남 이적을 통해 그는 K리그 역사상 10번째 프랑스 국적 선수이자, 생마르탱 국가대표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K리그에 진출하는 기록을 남기게 됐다.

전남 구단은 르본에 대해 “174cm, 70kg의 체격을 갖춘 윙포워드로, 빠른 돌파와 1대1 돌파에 강점을 가진 자원”이라며 “밀집 수비를 흔드는 데 효과적이며, 전술적 다양성을 더할 수 있는 선수”라고 평가했다.

특히 스피드와 드리블 능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만큼, 리그 후반기 반등을 노리는 전남의 공격 전개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르본은 최근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한 뒤 전남과의 계약에 최종 서명했다.

입단 소감으로는 “전남드래곤즈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설렌다. 선수단, 팬들과의 만남이 기다려진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은 처음이지만 모든 게 새롭고 긍정적인 느낌이다. 언어나 문화를 배우며 빠르게 적응해 팀의 승리에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전남은 이번 르본 영입을 통해 윙포워드 포지션의 기동성을 확보하고, 상대 수비를 흔들 수 있는 옵션을 추가했다.

K리그2에서 승격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그의 활약 여부는 후반기 성적의 가늠자가 될 전망이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두산, KT전 ‘렛-두로 씨리즈’ 개최… 추억 소환 이벤트 풍성

잠실야구장에 추억의 멜로디가 다시 울려 퍼진다.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7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T 위즈와의 주말 3연전에 맞춰…

교촌치킨, LG·KIA전 브랜드데이 관람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교촌은 오는 7월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의 홈경기에 맞춰 ‘교촌1991 브랜드데이’를 개최하고, 야구…

LG트윈스,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로 팬심 저격… 리즈 시구도 화제

LG트윈스가 젊은 팬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대규모 팬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구단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More like this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먼저 공개됐던 이 작품은 지상파 편성을 통해 더욱 폭넓은 시청자층과 만난다.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뒤흔든 익명의 고백 글, “오늘 저는 첫사랑에 빠졌습니다”라는 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고백의 주인공인 ‘M’을 찾기 위한 캠퍼스 내 핑크빛 추리와 각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