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LG 김진성, 3시즌 연속 20홀드까지 단 1개 남았다

LG 김진성, 3시즌 연속 20홀드까지 단 1개 남았다

김진성 3시즌 연속 20홀드
김진성 3시즌 연속 20홀드 단 1개만 남겼다 (사진 출처 – LG 트윈스 공식 SNS)

LG 트윈스 불펜의 핵심 김진성이 KBO리그 역사에 이름을 남길 또 하나의 대기록에 단 한 걸음만을 남겨두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6월 25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진성이 KBO리그 역대 5번째 3시즌 연속 20홀드 기록에 단 1홀드만을 남겨두고 있다”고 전했다.

김진성은 2023시즌 21홀드로 생애 첫 20홀드 시즌을 만들었고, 2024시즌에는 커리어 하이인 27홀드를 기록했다.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2025시즌, 6월 24일 기준으로 19홀드를 기록 중이다.

지금까지 KBO리그에서 3시즌 연속 20홀드를 달성한 선수는 총 4명이다.

안지만(전 삼성)과 구승민(롯데)은 무려 4시즌 연속으로 20홀드를 올린 바 있으며, 주권(KT), 정우영(LG)은 김진성과 마찬가지로 3시즌 연속 20홀드를 달성한 바 있다.

김진성이 이 명단에 합류할 경우 역대 5번째 선수가 된다.

올 시즌 김진성은 조상우(KIA)와 함께 홀드 부문 공동 1위에 올라 있으며, LG의 뒷문을 든든히 지키는 중심 축으로 활약하고 있다.

단순히 홀드 수치만이 아닌, 팀의 승리를 지켜내는 역할에 있어 그의 기여도는 절대적이다. 위기 상황에서 마운드에 오르는 김진성의 존재는 LG 불펜 운용에 있어 가장 중요한 변수 중 하나다.

여기에 더해 김진성은 또 하나의 대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통산 146홀드를 기록 중인 김진성은 앞으로 4홀드를 추가할 경우, KBO 리그 역대 4번째로 통산 150홀드 고지를 밟게 된다.

지금까지 해당 기록에 도달한 선수는 안지만(전 삼성), 권혁(전 두산), 진해수(롯데)뿐이다.

2009년 NC 다이노스의 창단 멤버로 입단한 김진성은 팀의 1군 진입과 함께 성장한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선수였다.

2023시즌부터 LG 유니폼을 입고 다시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으며, 경험과 안정감을 무기로 LG 불펜에서 없어선 안 될 존재가 됐다.

KBO리그는 구원투수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다.

세이브와 달리, 홀드는 경기의 흐름을 바꾸는 순간마다 기록되기에 그 가치가 더욱 크게 평가받는다. 김진성은 그런 의미에서 ‘진정한 팀 승리의 연결고리’ 역할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셈이다.

향후 몇 경기 내에 달성 가능성이 높은 3시즌 연속 20홀드와 통산 150홀드라는 두 기록이 동시에 완성된다면, 김진성은 그 자체로 KBO 불펜 역사에 남을 중요한 이정표를 세우게 된다.

그의 다음 등판은 단순한 마운드 출전이 아니라, 기록의 역사와 직결되는 순간이 될 전망이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두산, KT전 ‘렛-두로 씨리즈’ 개최… 추억 소환 이벤트 풍성

잠실야구장에 추억의 멜로디가 다시 울려 퍼진다.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7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T 위즈와의 주말 3연전에 맞춰…

교촌치킨, LG·KIA전 브랜드데이 관람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교촌은 오는 7월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의 홈경기에 맞춰 ‘교촌1991 브랜드데이’를 개최하고, 야구…

LG트윈스,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로 팬심 저격… 리즈 시구도 화제

LG트윈스가 젊은 팬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대규모 팬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구단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More like thi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 형태로,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출시됐다. GS25가 올해 상반기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이 전체 라면 매출에서 30%를 넘어섰고, 전년 동기 대비 21.8%의 […]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