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대전하나시티즌, 대표팀 풀백 이명재 전격 영입

대전하나시티즌, 대표팀 풀백 이명재 전격 영입

대전하나시티즌 이명재 영입
이명재 영입 으로 수비 보강한다 (사진 출처 – 대전하나시티즌 공식 SNS)

우승권 전력 강화를 목표로 여름 이적시장에서 활발히 움직이고 있는 대전하나시티즌이 또 한 명의 검증된 자원을 품에 안았다.

대전은 6월 25일 국가대표 출신 왼쪽 풀백 이명재의 영입을 공식 발표하며 수비진 보강을 완료했다.

이명재는 2014년 울산 현대에서 K리그에 데뷔한 이후, 특유의 왕성한 활동량과 안정적인 수비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주전 자리를 꿰찼다.

특히 2022시즌부터 2024시즌까지 울산의 K리그1 3연패를 이끌며 측면 수비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했다.

정교한 크로스와 수비 가담 능력은 물론,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경기 운영 능력으로 팀의 전술적 안정감에 기여해 왔다.

울산에서의 꾸준한 활약을 발판 삼아, 그는 유럽 무대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 소속 버밍엄시티로 이적하며 기대를 모았지만,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에 어려움을 겪으며 주전 경쟁에서 밀리는 아쉬움을 남겼다.

결국 계약 종료와 함께 팀을 떠났고, 이명재는 다시 K리그 복귀를 타진했다. 그를 품은 대전하나시티즌은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큰 손’이다.

대전은 이미 수비형 미드필더 김봉수, 멀티 자원 여승원, 측면 자원 서진수, 공격수 에르난데스, 좌우 풀백 모두 소화 가능한 김진야까지 영입하며 공수 밸런스를 빠르게 정비해 왔다.

여기에 국가대표급 왼쪽 풀백 이명재까지 가세하면서, 전 포지션에서의 전력 업그레이드를 마친 모양새다.

이명재는 대전 입단 소감으로 “대전하나시티즌의 일원이 돼 매우 영광이다. 그동안 쌓은 우승 경험과 승리 DNA를 팀을 위해 쓰겠다”며 “더 강한 대전을 위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팀을 향한 강한 책임감과 각오를 드러낸 그는 즉시 전력감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재 대전은 시즌 중반까지 치열한 중위권 경쟁 속에서 상위 스플릿 진입을 노리고 있다.

안정된 수비라인 구축이 무엇보다 절실했던 상황에서, 이명재의 합류는 전술적 유연성과 수비 집중력 강화 측면에서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더불어 풀백 자원의 경쟁 구도 역시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이적은 단순한 전력 보강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이명재가 가진 경험과 리더십은 젊은 대전 수비진에 있어 귀중한 자산이 될 수 있다.

특히 우승의 DNA를 갖춘 선수가 팀 내부에 가세했다는 점은 후반기 리그 운영에서 큰 무기로 작용할 수 있다.

이명재의 합류로 대전하나시티즌이 어떤 변화와 상승세를 이끌어낼지,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두산, KT전 ‘렛-두로 씨리즈’ 개최… 추억 소환 이벤트 풍성

잠실야구장에 추억의 멜로디가 다시 울려 퍼진다.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7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T 위즈와의 주말 3연전에 맞춰…

교촌치킨, LG·KIA전 브랜드데이 관람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교촌은 오는 7월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의 홈경기에 맞춰 ‘교촌1991 브랜드데이’를 개최하고, 야구…

LG트윈스,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로 팬심 저격… 리즈 시구도 화제

LG트윈스가 젊은 팬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대규모 팬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구단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More like thi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먼저 공개됐던 이 작품은 지상파 편성을 통해 더욱 폭넓은 시청자층과 만난다.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뒤흔든 익명의 고백 글, “오늘 저는 첫사랑에 빠졌습니다”라는 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고백의 주인공인 ‘M’을 찾기 위한 캠퍼스 내 핑크빛 추리와 각기 […]

[이주의 운세] 06월 22일~06월28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아무리 취업에 마음이 급하다 한들 당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면서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다. 48년생 : 가족들이 당신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러나 화를 낼 시기는 아니니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