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세계 컴투스 ‘붕어빵 타이쿤’, 글로벌 시장 재도전

컴투스 ‘붕어빵 타이쿤’, 글로벌 시장 재도전

컴투스 붕어빵 타이쿤
붕어빵 타이쿤 글로벌 시장 재도전한다 (사진 출처 –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붕어빵 타이쿤’의 글로벌 버전을 출시하며 다시 한 번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작품은 컴투스의 초기 모바일 히트작이었던 ‘붕어빵 타이쿤’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타이틀로, 귀여운 그래픽과 간편한 게임성을 앞세워 전 세계 이용자에게 ‘힐링 경영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붕어빵 타이쿤’은 플레이어가 붕어빵 프랜차이즈 사장이 되어 매장을 운영하며 매출을 키워나가는 경영 시뮬레이션이다.

이용자는 다양한 붕어빵 레시피를 수집하고, 가게를 업그레이드하며, 글로벌 각지의 명소에 새로운 매장을 확장해 나간다.

간단한 조작 방식과 성장 중심 콘텐츠, 캐릭터의 귀여운 디자인 등은 캐주얼 게임 팬층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버전은 오리지널 콘텐츠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편됐다.

붕어빵을 직접 구워 판매하는 미니게임 요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장비·펫 시스템과 부스터 아이템 등을 통해 전략적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유저 간 경쟁 콘텐츠인 ‘붕어빵 대회’가 새롭게 추가돼 상위권 유저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시스템도 마련됐다.

향후 업데이트에서는 컴투스 그룹의 웹3 생태계 핵심 플랫폼인 엑스플라(XPLA)에 온보딩될 예정이어서, NFT 등 블록체인 요소를 활용한 수익화 및 게임 확장도 기대된다.

이를 통해 전통적인 모바일 게임 방식과 웹3 게임 요소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하이브리드 게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붕어빵 타이쿤’은 지난해 12월 컴투스플랫폼과 아름게임즈 간 체결된 ‘붕어빵 유니버스’ 파트너십의 결과물이기도 하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컴투스플랫폼은 IP 라이선스와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Hive)’를 제공했으며, 아름게임즈는 게임 개발을 담당했다.

개발사인 아름게임즈는 ‘판타지타운’, ‘고양이와 스프: 말랑타운’ 등 감성적인 비주얼과 소셜 기능이 강조된 작품들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도 일상적인 소재와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통해 전 세계 이용자에게 편안한 게임 경험을 전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은 게임 백엔드 솔루션 하이브와 글로벌 메타 플랫폼 X-PLANET 등 첨단 인프라를 구축하며, 컴투스 그룹의 IT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붕어빵 타이쿤’의 글로벌 런칭은 향후 웹3 연계 게임 출시를 위한 교두보로도 평가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트와이스,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서 360도 콘서트 개최

걸그룹 트와이스가 오는 7월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전 세계 팬들과의 새 여정을 시작한다. 이번 콘서트는 트와이스의 여섯 번째 월드투어 <THIS…

일본 오키나와에 공룡·열대우림 테마파크 ‘정글리아’ 내달 개장

일본 오키나와에 열대우림과 공룡을 테마로 한 새로운 개념의 대형 놀이공원 ‘정글리아’ 가 문을 연다. 재팬 엔터테인먼트는 다음달 25일 정글 테마파크…

흡연하면 인지 저하 속도 85% 빨라진다

기억력 감퇴는 노화의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디지털 도어락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거나 약속을 깜빡하는 일이 잦아지면 단순한 노화 이상의 신호일…

More like thi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먼저 공개됐던 이 작품은 지상파 편성을 통해 더욱 폭넓은 시청자층과 만난다.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뒤흔든 익명의 고백 글, “오늘 저는 첫사랑에 빠졌습니다”라는 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고백의 주인공인 ‘M’을 찾기 위한 캠퍼스 내 핑크빛 추리와 각기 […]

LG전자, 낙관주의 전파 위한 AI 라디오 캠페인 시작

LG전자가 브랜드 메시지인 ‘라이프스 굿(Life’s Good)’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라디오 옵티미즘(Radio Optimism, 미소를 전하는 음악 스테이션)’을 25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음악이라는 보편적인 언어를 매개로 감사, 격려, 응원의 메시지를 공유하며 전 세계 소비자 간 정서적 유대감을 회복하고, 낙관적인 삶의 태도를 확산시키기 위한 시도로 기획됐다. LG전자는 특히 디지털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진정한 감정 교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