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베이비몬스터, 신곡 ‘HOT SAUCE’ 티저 공개… 서태지 감성 소환

베이비몬스터, 신곡 ‘HOT SAUCE’ 티저 공개… 서태지 감성 소환

베이비몬스터 신곡 HOT SAUCE
베이비몬스터 신곡 HOT SAUCE 티저 공개했다 (사진 출처 – YG)

YG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신곡 ‘HOT SAUCE’의 로고 무빙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6월 24일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 이번 티저는 단순한 로고를 넘어 YG와 K팝의 상징적 순간들을 다시 떠올리게 하는 상징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무빙 티저에는 ‘HOT SAUCE’의 일부 음원도 담겼다. 중독성 있는 리듬과 복고풍 사운드는 단번에 올여름 분위기를 예고했으며, 여기에 시선을 끈 건 바로 로고 폰트였다.

해당 폰트는 YG 총괄 프로듀서 양현석이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로 데뷔할 당시 1집 앨범에서 사용했던 스타일을 오마주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같은 디자인 선택은 베이비몬스터가 예고한 1980년대 후반 힙합 콘셉트와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베이비몬스터는 매 앨범마다 다른 장르를 소화해내며 자신들만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왔다.

‘BATTER UP’과 ‘SHEESH’로 힙합과 트랩 장르를 중심에 두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데 이어, 이번에는 보다 재기발랄한 올드스쿨 힙합 사운드로 또 한 번의 변화를 예고했다.

양현석은 이번 신곡에 대해 “올여름을 즐겁게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에 선물처럼 준비한 곡이다. 1980년대 중후반 미국 힙합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중독성 있는 후렴과 비트가 인상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팬들 사이에서는 “베이비몬스터 표 썸머 힙합송”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베이비몬스터의 신곡 ‘HOT SAUCE’는 7월 1일 오후 6시 선공개 싱글로 발매되며, 약 8개월 만의 신곡이다. 이번 곡은 단순한 싱글에 그치지 않고 하반기 활동의 서막을 여는 포문이기도 하다.

이후 9월 두 번째 싱글, 10월 미니 앨범이 예정돼 있으며, 데뷔 첫 월드투어 역시 32회차 일정으로 전개되고 있다.

현재 베이비몬스터는 북미, 유럽, 아시아를 순회하며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며, 티켓 오픈과 동시에 여러 도시에서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HOT SAUCE’가 과연 올여름 K팝 시장에 어떤 자극을 더할지 관심이 쏠린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신승호, 군 면제 후 군인 역할 연속… 솔직한 속내 전했다

배우 신승호가 자신을 둘러싼 군 면제 이슈에 대해 솔직한 심경을 드러냈다. 강인한 인상과 선 굵은 연기로 군인 역할을 자주 맡아온…

로또 맞아도 출근하는 남자들… 이준혁·서현우·오대환, 현실 공감 오피스물 출격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로또 1등도 출근합니다’가 이준혁, 서현우, 오대환의 현실 공감 연기 시너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작품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터치드, ‘어트랙션’ 콘서트 2회차 전석 매진… 페스티벌형 공연 진화

밴드 터치드(TOUCHED)가 오는 8월 개최하는 여름 단독 콘서트 ‘ATTRACTION(어트랙션)’으로 다시 한 번 뜨거운 티켓 파워를 증명했다. 지난 24일 진행된 예매에서…

More like this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