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현대건설, 수택동 재개발 한국 최대 규모 수주

현대건설, 수택동 재개발 한국 최대 규모 수주

현대건설 수택동 재개발
수택동 재개발 시공권 따냈다 (사진 출처 –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경기 구리시 수택동 재개발정비사업 시공권을 따내며 국내 재개발 역사상 최대 규모 프로젝트의 주인공으로 이름을 올렸다.

현대건설은 23일 수택동 재개발 사업을 포스코이앤씨와 공동으로 수주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 구리시 수택동 454-9번지 일대를 정비하는 초대형 주택 정비 사업으로, 지하 4층부터 지상 49층까지 27개 동, 총 7,007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이 들어서는 국내 최대 단일 재개발 프로젝트다.

조합 측은 지난 21일 총회를 열고 현대건설과 포스코이앤씨가 이룬 컨소시엄을 시공사로 최종 선정했다.

총 공사비는 2조8,069억 원에 달하며, 착공 이후 공사 기간은 약 53개월로 계획돼 있다.

해당 사업지는 34만2,780㎡(약 10만 평)에 달하는 대규모 부지로, 정비 후에는 수도권 동부권 주거지도를 바꿀 메가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건설과 포스코이앤씨는 이번 프로젝트를 ‘메가 시티 사업단’이라는 이름으로 브랜딩하며, 단순한 주택 공급을 넘어 미래형 주거문화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메가(MEGA)’는 거대한 규모를, ‘시티(CITY)’는 도시를 뜻하는 단어로, 합쳐서 수도권 동부에 새로운 도시를 세우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로 국내 최대 세대 수를 자랑하는 재개발 사업의 주도권을 확보하게 됐다”며 “고급 주거 단지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와 시공 능력으로 수도권 주거 품격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양사는 향후 스마트시티 요소, 친환경 건축 기술, 커뮤니티 특화 설계 등을 통해 단지를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미래지향적인 복합 주거 문화 단지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 상권과의 조화, 인근 교통망 개선과도 연계해 일대 생활 인프라 전반을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수택동 재개발 사업은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와 함께 GTX-B노선, 6호선 연장 등 교통 호재가 기대되는 지역으로, 향후 분양 시장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6월 22일~06월28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아무리 취업에 마음이 급하다 한들 당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면서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다. 48년생 : 가족들이 당신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러나 화를 낼 시기는 아니니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먼저 공개됐던 이 작품은 지상파 편성을 통해 더욱 폭넓은 시청자층과 만난다.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뒤흔든 익명의 고백 글, “오늘 저는 첫사랑에 빠졌습니다”라는 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고백의 주인공인 ‘M’을 찾기 위한 캠퍼스 내 핑크빛 추리와 각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