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설민석 ‘한국사 대모험’ 명량해전 체험전, 대구 엑스코서 개막

설민석 ‘한국사 대모험’ 명량해전 체험전, 대구 엑스코서 개막

명량해전을 소재로 한 체험 콘텐츠가 여름방학 교육 전시로 마련됐다.
명량해전을 소재로 한 체험 콘텐츠가 여름방학 교육 전시로 마련됐다. (사진 출처-씨엠지월드 제공)

씨엠지월드는 오는 6월 21일부터 8월 17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이순신의 명량해전’ 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전은 누적 판매 600만 부를 기록한 어린이 역사 도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을 기반으로 기획된 교육형 전시 콘텐츠다.

이번 전시는 전작 수원 전시에서 4만 명이 넘는 관람객을 끌어모으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대구 지역에서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두 번째 순회 전시가 열리게 됐다.

전시 구성은 시간여행 콘셉트로 ‘시간의 문’을 통과한 후 명량해전 당시 이순신 장군의 전투 준비 과정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난중일기 쓰기, 거북선 탁본 만들기, 신호 연 제작 등 문과 중심 체험뿐만 아니라, 활쏘기, 울돌목 돌파, 노 젓기 등 20여 가지 이상의 무과 훈련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전시장은 명량해전의 승리를 기리는 이순신 공연 무대도 함께 마련해 관람객에게 몰입감을 선사한다.

뜨거운 여름을 고려해 물 위에서 대포를 쏘는 체험 프로그램 등 시원하고 역동적인 콘텐츠도 마련됐다.

이 외에도 AR 및 실내 오감 체험 공간이 함께 구성돼 어린이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방학형 전시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씨엠지월드는 실내 테마파크 ‘볼베어파크’, ‘세라젬 웰파크’ 등을 운영하는 문화 콘텐츠 개발 기업이다.

회사 측은 “디지털 시대에 아이들이 한국사 같은 기초 교양과 멀어지는 현실에서, 오감을 활용한 몰입형 체험을 통해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교육적 가치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공식 후원에는 해당 도서를 출판한 단꿈아이와 헬스케어 가전 브랜드 세라젬이 참여한다.

이들은 전시장 내 경품 이벤트 및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관람객과의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순신의 명량해전’ 체험전 대구편은 총 58일간 진행된다.

6월 20일까지는 인터파크와 네이버에서 얼리버드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