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베란다 갇힌 80대 노인, 휴무 중 비명 듣고 달려간 경찰이 구조

베란다 갇힌 80대 노인, 휴무 중 비명 듣고 달려간 경찰이 구조

무더운 날 베란다에 갇힌 80대 노인이 경찰관의 신속한 대응으로 구조됐다.
무더운 날 베란다에 갇힌 80대 노인이 경찰관의 신속한 대응으로 구조됐다. (사진 출처-나무위키)

무더운 여름날 베란다 밖에 갇힌 80대 노인이 이웃 경찰관의 빠른 대응으로 무사히 구조됐다.

18일 서울 광진경찰서는 화양지구대 소속 이수동 순경이 지난 5일 정오 무렵, 휴무 중 자택에서 쉬던 중 살려달라는 비명소리를 듣고 밖으로 뛰쳐나가 구조 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당일 서울의 낮 최고기온은 27도에 달하는 무더운 날씨였다.

이 순경은 주변을 살피던 중 한 주택 2층 베란다에 갇혀 있던 80대 여성을 발견했다.

할머니는 베란다에 나갔다가 문이 잠겨 고립된 상태였고, 무더위와 놀람 탓에 현관문 비밀번호조차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였다.

이수동 순경은 경찰 신분을 밝히고 할머니를 안심시킨 뒤 가족의 연락처를 받아 현관문을 열 수 있도록 도왔다.

이후 가족이 도착하면서 할머니는 안전하게 구조됐으며, 상황을 전해 들은 아들은 직접 이 순경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광진경찰서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 장시간 고립될 경우 자칫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었던 상황이었다” 라 밝혔다.

이어 “비번 중에도 적극적으로 구조에 나선 이 순경의 대응이 시민의 생명을 구하는 데 결정적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경찰은 베란다 문이 자동으로 잠기는 방범 기능이 있는 경우, 외부에서 문을 열 수 있는 별도 장치를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베란다 고립 사고가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안전장치 마련과 주의가 요구된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 형태로,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출시됐다. GS25가 올해 상반기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이 전체 라면 매출에서 30%를 넘어섰고, 전년 동기 대비 21.8%의 […]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

[이주의 운세] 06월 22일~06월28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아무리 취업에 마음이 급하다 한들 당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면서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다. 48년생 : 가족들이 당신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러나 화를 낼 시기는 아니니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