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성남 까리단길, 감성 조명으로 야간 골목상권 새 단장

성남시 까리단길이 감성 조명을 통해 야간 상권 활성화에 나섰다.
성남시 까리단길이 감성 조명을 통해 야간 상권 활성화에 나섰다. (사진 출처-까치상인회 제공)

성남시 분당구 미금역 인근의 대표 골목상권 ‘까리단길’ 이 야간 경관 조명을 통해 새로운 분위기로 재탄생했다.

이번 ‘까리단길 조명사업’ 은 골목상권의 활력을 회복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야간 보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까리단길은 미금역 주변에 위치한 대표 먹자골목으로, 개성 있는 점포들과 다양한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는 곳이다.

젊은 층과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이 상권은 이번 조명 설치를 통해 저녁 시간대 방문객 유입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새롭게 설치된 조명은 동그란 형태의 알전구로 구성되어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골목길을 따라 천장형으로 길게 연결된 조명은 밤에도 밝고 감성적인 거리로 탈바꿈시켰다.

특히 ‘까리’와 ‘단이’ 캐릭터가 그려진 무드등은 포인트 장식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이번 조명 설치는 거리 분위기와 상인,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구간별로 조명 배치와 밝기를 세심하게 조정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까치상인회는 조명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적 측면에서도 실효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까치상인회 조병철 회장은 “그동안 까리단길의 낮에는 활기가 넘쳤지만, 밤에는 다소 어두운 분위기 탓에 아쉬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조명 설치로 거리 전체가 생기를 되찾았고, 방문객들의 만족도도 높아졌다. 앞으로 이 조명이 까리단길의 상징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6월 22일~06월28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아무리 취업에 마음이 급하다 한들 당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면서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다. 48년생 : 가족들이 당신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러나 화를 낼 시기는 아니니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 형태로,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출시됐다. GS25가 올해 상반기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이 전체 라면 매출에서 30%를 넘어섰고, 전년 동기 대비 21.8%의 […]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