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세계 미국 방송 진행자, 생방송 중 피부암 진단…“절제 수술 예정”

미국 방송 진행자, 생방송 중 피부암 진단…“절제 수술 예정”

미국 한 방송 진행자가 생방송 중 피부암을 진단받았다.
미국 한 방송 진행자가 생방송 중 피부암을 진단받았다. (사진 출처-미국 방송 폭스29 캡처)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한 방송 진행자가 피부 건강 프로그램 중 피부암 진단을 받는 일이 발생했다.

폭스29 ‘굿 데이 필라델피아’를 공동 진행 중인 마이크 제릭은 지난 4일, 펜실베이니아대학교 타라 밀러 흑색종 센터의 조애나 워커 박사와 함께 피부 건강에 대한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 방송에서 제릭은 자신의 팔꿈치에 있는 병변을 보여주며 워커 박사에게 자문을 요청했고, 현장에서 “이게 가장 흔한 유형의 피부암인 기저세포암”이라는 진단이 나왔다.

워커 박사는 “이 피부암은 가장 흔한 피부암의 모든 특징을 보이고 있다”며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가 매우 쉽다”고 설명했다.

이에 놀란 제릭은 치료법을 물었고, 워커 박사는 “암 부위를 절단하고 봉합해야 할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기저세포암은 매우 느리게 성장하는 유형의 피부암으로 다른 신체 부위로의 전이 가능성이 낮다”면서도 “암세포가 자라서 정상 피부를 덮지 않도록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릭은 방송 직후 뉴스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당시 상황을 회상하며 “팔에 생긴 몇 가지 문제를 확인하고 싶어서 현미경으로 봐달라고 했지만, 피부암일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라 답했다.

또한 그는 “그녀가 불쑥 그런 말을 했을 때도 특별히 놀라지 않았다. ‘아 진작 검사를 했어야 하는데’라는 생각부터 들었다”며 “오히려 절제 수술이 필요하다는 말에 더 놀랐다”고 밝혔다.

기저세포암은 표피 기저층이나 모낭 세포가 악성화하면서 발생하는 피부암으로, 주로 얼굴이나 팔 등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는 부위에서 발병한다.

초기에는 점처럼 보이는 검은색 또는 흑갈색 반점으로 나타나 오인하기 쉽다.

미국 피부암재단에 따르면 매년 약 360만 명의 미국인이 이 암을 진단받는다.

제릭은 향후 절제 수술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히며 “괜찮을 거다. 봉합 후 곧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피부에 반점이 발생하거나 특별한 변화가 생긴 경우 반드시 검사를 받아보라”고 조언했다.

전문가들은 정기적인 피부 검진과 자외선 차단이 피부암 예방에 필수적이라며, 이번 사례처럼 방송을 계기로 일반인들의 피부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길 기대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트와이스,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서 360도 콘서트 개최

걸그룹 트와이스가 오는 7월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전 세계 팬들과의 새 여정을 시작한다. 이번 콘서트는 트와이스의 여섯 번째 월드투어 <THIS…

일본 오키나와에 공룡·열대우림 테마파크 ‘정글리아’ 내달 개장

일본 오키나와에 열대우림과 공룡을 테마로 한 새로운 개념의 대형 놀이공원 ‘정글리아’ 가 문을 연다. 재팬 엔터테인먼트는 다음달 25일 정글 테마파크…

흡연하면 인지 저하 속도 85% 빨라진다

기억력 감퇴는 노화의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디지털 도어락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거나 약속을 깜빡하는 일이 잦아지면 단순한 노화 이상의 신호일…

More like this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영화] 비 오는 날, 가장 사랑스러운 하루를 만드는 영화 – 어바웃 타임

비가 오면 괜스레 기분이 처질 때가 있다. 회색 하늘과 젖은 거리를 바라보며 하루가 무채색으로 흘러가는 듯한 기분. 하지만 어떤 영화는 그런 비 오는 날을 가장 완벽하고 가장 사랑스러운 기억으로 바꾸어 놓는다. 우산 속 두 사람의 미소, 머리칼을 적시는 빗방울, 그리고 반복되는 시간 속에 더욱 진해지는 감정들.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은 우리에게 시간을 되돌릴 수 […]

LG전자, 낙관주의 전파 위한 AI 라디오 캠페인 시작

LG전자가 브랜드 메시지인 ‘라이프스 굿(Life’s Good)’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라디오 옵티미즘(Radio Optimism, 미소를 전하는 음악 스테이션)’을 25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음악이라는 보편적인 언어를 매개로 감사, 격려, 응원의 메시지를 공유하며 전 세계 소비자 간 정서적 유대감을 회복하고, 낙관적인 삶의 태도를 확산시키기 위한 시도로 기획됐다. LG전자는 특히 디지털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진정한 감정 교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