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로열 발레, 20년 만에 내한…LG아트센터서 ‘더 퍼스트 갈라’ 선보인다

로열 발레, 20년 만에 내한…LG아트센터서 ‘더 퍼스트 갈라’ 선보인다

로열 발레가 20년 만에 내한해 서울에서 갈라 공연을 선보인다.
로열 발레가 20년 만에 내한해 서울에서 갈라 공연을 선보인다. (사진 출처-LG아트센터 제공 )

세계적인 발레단이자 무용수들에게 ‘꿈의 무대’로 불리는 영국 로열 발레가 20년 만에 ‘더 퍼스트 갈라 (The First Gala)’ 로 다시 한국을 찾는다.

LG아트센터는 7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LG아트센터 서울 LG 시그니처 홀에서 로열 발레의 갈라 공연 ‘더 퍼스트 갈라(The First Gala)’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로열 발레의 내한 공연은 1978년 ‘백조의 호수’, 1995년 ‘지젤’, 2005년 ‘신데렐라’와 ‘마농’ 이후 이번이 네 번째다.

이번 무대에서는 로열 발레의 전통과 현대, 미래를 아우르는 10여 편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고전 드라마 발레 ‘지젤’, ‘백조의 호수’, ‘로미오와 줄리엣’은 물론, 뮤지컬적 감성을 더한 크리스토퍼 휠든의 ‘애프터 더 레인’도 무대에 오른다.

여기에 로열 발레 소속 무용수이자 안무가인 조슈아 융커의 신작이 세계 초연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이번 공연에는 발레계 최고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브누아 라 당스 수상자이자 로열 발레의 간판스타인 나탈리아 오시포바, 영화 ‘캣츠’의 주인공 프란체스카 헤이워드, 우아한 테크닉과 존재감으로 ‘귀공자 발레리노’로 불리는 바딤 문타기로프 등 세계 무대에서 활약 중인 정상급 무용수들이 출연한다.

또한 로열 발레단에서 활약 중인 한국인 무용수들의 참여도 눈길을 끈다.

2003년 입단해 2008년부터 퍼스트 솔리스트로 활동 중인 최유희를 비롯해,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주인공 제안을 고사하고 로열 발레에 입단한 전준혁, 2022년 입단 후 이듬해 퍼스트 아티스트로 승급한 김보민, 유스 아메리카 그랑프리(YAGP) 2017년 우승자 박한나가 함께 무대에 오른다.

LG아트센터 관계자는 “로열 발레는 이번 공연에서 깔끔하고 정교한 테크닉, 서정적인 드라마 발레로 대표되는 영국 발레의 정수를 선보이며, 국내 무대에 깊은 울림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열 발레는 1931년 니네트 드 발루아가 창단한 ‘빅 웰스 발레’를 모체로 하며, 1956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로열’ 칭호를 부여받아 지금의 이름을 갖게 됐다.

파리 오페라 발레와 함께 유럽을 대표하는 양대 발레단으로 손꼽히며, 전 세계 무용수들이 동경하는 무대로 자리잡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

[영화] 비 오는 날, 가장 사랑스러운 하루를 만드는 영화 – 어바웃 타임

비가 오면 괜스레 기분이 처질 때가 있다. 회색 하늘과 젖은 거리를 바라보며 하루가 무채색으로 흘러가는 듯한 기분. 하지만 어떤 영화는 그런 비 오는 날을 가장 완벽하고 가장 사랑스러운 기억으로 바꾸어 놓는다. 우산 속 두 사람의 미소, 머리칼을 적시는 빗방울, 그리고 반복되는 시간 속에 더욱 진해지는 감정들.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은 우리에게 시간을 되돌릴 수 […]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