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동원F&B, 당 줄인 ‘저당 롤유부초밥’ 출시…간편함과 건강 잡았다

동원F&B가 당과 열량을 줄인 저당 유부초밥을 출시했다.
동원F&B가 당과 열량을 줄인 저당 유부초밥을 출시했다. (사진 출처-동원F&B 제공)

동원F&B가 건강과 간편함을 모두 갖춘 ‘저당 롤유부초밥 (고소)’을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저당 식습관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을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저당 롤유부초밥’ 은 100g당 당류 함량이 4g에 불과한 저당 제품으로, 기존 유부초밥 제품 대비 당을 70% 이상 줄였다.

장조림 소스와 레몬사워 디핑소스 또한 저당으로 구성돼 전체적인 식단에서 당 섭취 부담을 줄여준다.

여기에 대한민국 1등 조미김 브랜드 ‘양반김’의 들기름김이 포함돼 유부와 밥을 김으로 말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된 점도 돋보인다.

동원F&B는 지난 2021년 ‘롤유부초밥’을 처음 선보인 이후, 유부와 각종 재료를 김으로 돌돌 말아 완성하는 간편한 조리 방식으로 인기를 끌었다.

해당 제품은 누적 판매량 900만 개를 돌파하며, 매출액이 매년 두 배 이상씩 증가한 끝에 롤유부 품목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시장조사기관 마켓링크의 2023년 10월부터 2024년 9월까지의 오프라인 매출 기준에 따르면, 동원F&B의 롤유부 제품이 해당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한 식습관을 즐겁게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개발됐다.

동원F&B는 저당과 저열량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간편식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저당 롤유부초밥’의 중량은 254g이며, 가격은 7,980원이다.

유통은 전국 주요 대형마트 및 온라인 몰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