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F&B가 건강과 간편함을 모두 갖춘 ‘저당 롤유부초밥 (고소)’을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저당 식습관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을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저당 롤유부초밥’ 은 100g당 당류 함량이 4g에 불과한 저당 제품으로, 기존 유부초밥 제품 대비 당을 70% 이상 줄였다.
장조림 소스와 레몬사워 디핑소스 또한 저당으로 구성돼 전체적인 식단에서 당 섭취 부담을 줄여준다.
여기에 대한민국 1등 조미김 브랜드 ‘양반김’의 들기름김이 포함돼 유부와 밥을 김으로 말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된 점도 돋보인다.
동원F&B는 지난 2021년 ‘롤유부초밥’을 처음 선보인 이후, 유부와 각종 재료를 김으로 돌돌 말아 완성하는 간편한 조리 방식으로 인기를 끌었다.
해당 제품은 누적 판매량 900만 개를 돌파하며, 매출액이 매년 두 배 이상씩 증가한 끝에 롤유부 품목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시장조사기관 마켓링크의 2023년 10월부터 2024년 9월까지의 오프라인 매출 기준에 따르면, 동원F&B의 롤유부 제품이 해당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한 식습관을 즐겁게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개발됐다.
동원F&B는 저당과 저열량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간편식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저당 롤유부초밥’의 중량은 254g이며, 가격은 7,980원이다.
유통은 전국 주요 대형마트 및 온라인 몰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