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NOTHING 김포 길거리서 차량 훔치고 방화한 50대, 경찰에 긴급체포

김포 길거리서 차량 훔치고 방화한 50대, 경찰에 긴급체포

김포소방서
(사진출처-김포소방서)

경기 김포시에서 한 남성이 길가에 세워진 경차를 훔친 뒤 차량에 불을 지르고 도주했다가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해당 남성은 피해자와 아무런 연관이 없는 50대로, 경찰은 정확한 범행 동기와 여죄 여부 등을 수사 중이다.

김포경찰서는 18일, 절도 및 방화 등의 혐의로 50대 남성 A씨를 긴급 체포했다고 밝혔다.

A씨는 전날인 17일 오후 11시 58분께 김포시 통진읍의 한 도로에서 경차 한 대를 무단으로 운전해 달아났으며, 이후 약 500m 떨어진 지역에서 차량에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차량 소유주는 “차량 문을 잠그지 않은 채 잠시 근처 가게에 들렀다 돌아오니 차량이 사라져 있었다”며 곧바로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인근 CCTV와 차량 이동 경로 분석 등을 통해 A씨의 행방을 추적했고, 불이 난 직후부터 수색을 벌인 끝에 18일 오전 중 A씨를 긴급 체포했다.

현재 A씨는 경찰에 의해 김포지역의 한 경찰서로 이송돼 조사를 받고 있다.

불이 난 차량은 경찰의 공동 대응 요청을 받은 소방 당국에 의해 신속히 진화됐다.

이날 오전 0시 46분쯤 출동한 소방관 38명과 소방차량 14대가 투입돼 약 13분 만에 불길을 잡았으며,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하지만 차량은 전소됐고 도로 일부에도 그을림 피해가 발생했다.

경찰은 A씨가 차량을 훔친 뒤 단순 도주가 아닌 고의로 방화를 저지른 배경에 주목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차량 소유주와 전혀 아는 사이가 아니며, 범행에 이르게 된 정확한 동기에 대해 아직은 구체적으로 진술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경찰은 A씨가 과거에도 유사한 범죄 전력이 있는지, 이번 사건이 우발적인 단독 범행인지 여부에 대해서도 면밀히 조사하고 있다.

추가적인 혐의 적용 여부는 향후 조사 결과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지역 주민들은 사건이 발생한 통진읍 일대가 최근 들어 범죄 소식이 잦아지는 데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특히 차량 도난과 같은 범죄는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돼 있어 불안감을 키운다는 지적이다.

경찰은 A씨에 대해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검토 중이며, 조사 결과를 토대로 절도, 차량 방화, 공공안전 위협 등의 혐의를 적용할 방침이다.

한편, 경찰은 다시는 유사한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차량 소유주들에게 “주·정차 시 반드시 문을 잠그고 귀중품을 차내에 두지 말 것”을 당부하고, 통진읍 일대에 대한 순찰과 방범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다른기사보기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한혜진, 고깃집 알바 데뷔… 친동생 위해 3시간 완주

모델 한혜진(42)이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고깃집을 운영 중인 친동생 한진석 씨를 공개하며 일일 알바에 도전한 사연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7일…

I Read Through Cloudflare’s “2024 Year in Review.” Here’s What You Should Know

Cloudflare just released their “2024 Year in Review” report – a detailed document that dives into the key trends and…

What’s Next for Gutenberg? A Community Chat With WordPress Developer Riad Benguella

Last week, Riad Benguella, a key WordPress developer, asked the community about their “quick win” wishlist for the block editor…

대한민국 야구 레전드 이종범, kt 위즈 코치진에 합류

‘바람의 아들’과 ‘강철 매직’이 13년 만에 다시 뭉친다. KBO리그의 전설인 이종범 코치가 2025시즌 kt 위즈의 코치진에 합류하기로 확정했다. 엑스포츠뉴스의 취재에…

More like this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 형태로,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출시됐다. GS25가 올해 상반기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이 전체 라면 매출에서 30%를 넘어섰고, 전년 동기 대비 21.8%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