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T1, 5번째 우승 도전… ‘페이커 vs 나이트’ 롤드컵 한중전 결승 전설 쓰여지나

(사진 출처 – T1 공식 인스타그램)

2024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이 한국의 T1과 중국의 빌리빌리 게이밍(BLG) 간의 대결로 다가오고 있다. 이번 경기는 오는 2일(한국 시각) 오후 11시 영국 런던의 O2 아레나에서 열리며, 양 팀의 자존심을 건 치열한 승부가 기대된다.

특히, 세계 최고의 미드 라이너로 평가받는 T1의 ‘페이커'(이상혁)와 BLG의 ‘나이트’ (주오딩) 간의 라이벌전이 큰 볼거리가 될 예정이다.

디펜딩 챔피언인 T1은 LPL(중국 리그) 1번 시드인 BLG를 상대로 2년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T1은 전신인 SK텔레콤 T1 시절부터 올해까지 월드 챔피언십에서 LPL 팀들과의 5전제 승부에서 9연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기세가 상당히 좋다. T1은 ‘제우스'(최우제), ‘오너'(문현준), ‘페이커'(이상혁), ‘구마유시'(이민형), ‘케리아'(류민석)로 구성된 라인업으로 BLG를 맞이한다.

이 조합은 2022년부터 3년 연속 결승전에 진출하는 최초의 기록을 세운 바 있으며,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고 있다. 이번 월드 챔피언십에서 T1은 역대 5번째 우승을 노리고 있으며,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BLG-사진 출처 –라이엇 게임즈)

반면, BLG는 창단 이래 처음으로 자국 리그에서 스프링과 서머 우승을 차지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번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BLG는 T1에 대한 연패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

BLG는 첫 월드 챔피언십 결승에 진출한 만큼, 자국 리그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반드시 승리를 거두고 싶어 한다. 현재 두 팀은 각각 LEC(유럽 리그) 팀을 연습 상대 삼아 결승전을 대비하는 모의 훈련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상대의 전력을 분석하고, 유사한 조건에서 실제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이번 결승전의 가장 큰 관전 포인트는 T1의 ‘페이커’와 BLG의 ‘나이트’ 간의 미드 라이너 대결이다. 두 선수의 통산 상대 전적은 세트 기준 12승 12패로 동률을 이루고 있으며, 라이벌 관계의 상징적 대결로 자리 잡고 있다.

두 선수는 첫 만남인 2019년 리프트 라이벌즈 결승전에서 이상혁 (페이커)이 승리한 이후, 2020년 미드 시즌 컵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주오딩이 승리했다.

2023년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4라운드에서는 주오딩이 속한 징동 게이밍이 승리했으나, 그해 2023년 월드 챔피언십 4강에서는 이상혁의 T1이 앙갚음하며 승리했다.

특히 올해, 주오딩이 BLG로 이적한 후 두 선수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서 각각 3 대 1, 3대2로 주오딩의 팀이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고, 7월 이스포츠 월드컵 8강에서는 이상혁의 T1이 풀 세트 접전 끝에 2대1로 승리했다.

이번 월드 챔피언십 스위스 스테이지에서의 맞대결에서는 T1이 승리하며, 세트 기준으로 두 선수는 12승씩 나누게 되었다. 이번 결승에서 승리하는 쪽이 라이벌 관계에서 우위를 점할 뿐만 아니라, 2024년 세계 최고의 미드 라이너라는 타이틀을 차지하게 된다.

만약 T1이 승리한다면, ‘페이커’는 월드 챔피언십에서만 5회 우승을 달성하게 되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갖고 있는 개인 기록에 또 하나의 족적을 남기게 된다.

이러한 대결은 e스포츠 팬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결승전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양 팀의 치열한 접전 속에서 누가 최종 승리를 거두고,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