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세계 “이게 3만원?” 김치축제도 바가지 논란, 얼룩진 축제

“이게 3만원?” 김치축제도 바가지 논란, 얼룩진 축제

최근 열린 ‘광주 김치축제’에서 판매한 음식값을 두고 바가지요금 논란이 발생했다.

24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 18~20일까지 광주시청 광장에서 열린 광주김치축제에는 총 6만8000명이 다녀갔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김치축제는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으나 축제가 막을 내린 후 ‘바가지요금’논란에 휩싸였다. 온라인상에서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이자 음식 먹거리 부스를 한데 모은 ‘천인의 밥상’에서 일부 상점이 판매한 ‘김치 보쌈’메뉴가 가격 대비 부실하다는 논란이 생긴 것이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진 음식 사진에는 보쌈 고기 20여점과 김치, 새우젓이 3만 원에 판매됐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또 다른 사진을 게재한 김치축제 방문객은 수육 고기 10여 점과 두부 3점, 김치 가 담긴 한 접시가 ‘두부김치보쌈’이라는 이름으로 1만 원에 판매됐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누리꾼들의 의견 또한 엇갈리고 있다. 다수의 누리꾼들은 “아직도 정신 못 차렸네. 이러니까 지역 축제 안간다”, ”단속이 안 되나. 한두 번이 아닌데 계속 터지네”,”축제 가면 구경만 하고 음식은 근처 프랜차이즈 식당에서 먹는 내가 승자” 등의 의견을 남겼다.

반면 “비난하는 사람들은 채소 시세를 모르는 듯”,”집에서 재료 사다 만들어 먹어도 저 정도면 2만 원은 나온다”,”나쁘지 않은 가격이다”등의 의견을 냈다.

광주에서 열린 김치축제는 최근 화제가 된 넷플릭스 예능프로그램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에 출연한 최현석, 여경래, 파브리치오 페라리 셰프와 사찰 음식 명장 정관 스님이 푸드쇼 호스트로 참석한다고 알려져 더욱 더 화제가 됐다.

주최 측에 따르면 김치축제 기간 4억 100만 원 상당의 김치가 팔리고, 30여 종의 김치 요리 매출이 1억 9,000만 원을 넘는 등 총 8억 2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트와이스,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서 360도 콘서트 개최

걸그룹 트와이스가 오는 7월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전 세계 팬들과의 새 여정을 시작한다. 이번 콘서트는 트와이스의 여섯 번째 월드투어 <THIS…

일본 오키나와에 공룡·열대우림 테마파크 ‘정글리아’ 내달 개장

일본 오키나와에 열대우림과 공룡을 테마로 한 새로운 개념의 대형 놀이공원 ‘정글리아’ 가 문을 연다. 재팬 엔터테인먼트는 다음달 25일 정글 테마파크…

흡연하면 인지 저하 속도 85% 빨라진다

기억력 감퇴는 노화의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디지털 도어락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거나 약속을 깜빡하는 일이 잦아지면 단순한 노화 이상의 신호일…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6월 22일~06월28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아무리 취업에 마음이 급하다 한들 당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면서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다. 48년생 : 가족들이 당신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러나 화를 낼 시기는 아니니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

LG전자, 낙관주의 전파 위한 AI 라디오 캠페인 시작

LG전자가 브랜드 메시지인 ‘라이프스 굿(Life’s Good)’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라디오 옵티미즘(Radio Optimism, 미소를 전하는 음악 스테이션)’을 25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음악이라는 보편적인 언어를 매개로 감사, 격려, 응원의 메시지를 공유하며 전 세계 소비자 간 정서적 유대감을 회복하고, 낙관적인 삶의 태도를 확산시키기 위한 시도로 기획됐다. LG전자는 특히 디지털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진정한 감정 교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