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복통으로 7시간 응급실 뺑뺑이, 병원 10곳에서 거부 당해…

복통으로 7시간 응급실 뺑뺑이, 병원 10곳에서 거부 당해…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경남 거제에서 50대 남성이 복통을 호소하다 ‘응급실 뺑뺑이’로 인해 끝내 사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 16일 경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6일 오전 3시 28분쯤 거제시 연초면에 거주하는 50대 남성 A씨가 복통과 구토 증세를 보인다는 신고가 접수되었다.

A시는 전날 퇴근길에 복통을 호소 했으며 동료 차를 타고 가까운 A병원을 찾아 진통제를 맞았다. 이후 CT촬영과 엑스레이, 피검사 등을 진행했으나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고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A씨의 상태는 계속해서 안좋아졌고, A씨의 딸은 아버지가 갔던 A병원 응급실에 전화를 걸어 상황을 설명하고 혹시 진통제 부작용이 아닌지 물었다. 병원에서는 직접 와야 알 수 있다고 했고 A씨 가족들은 119 구급대를 불렀다.

구급대 도착 후 새벽 응급실을 찾기는 어려웠다. 병원에 와봐야 알 수 있다던 병원 조차 거절했으며 구급대는 거제 지여과 인근 진주, 부산, 창원의 병원 10곳에 환자 이송을 요청했으나 모두 거절당했다.

구급대가 소속된 거제소방서 관계자는 “당시 10개 병원 진료가 불가능하다고 이야기했다”며 “구체적인 이유는 말해주지 않았다”고 전했다. A씨의 딸은 다급한 마음에 SNS를 통해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후 A씨는 거제 한 병원에서 급성 복막염 판정을 받았다. 당장 수술을 해야 하는 위급 상황이었으나 수술할 의사가 없기에 수술 가능한 병원을 찾아야만 했다.

그렇게 2번재 응급실 뺑뺑이를 돌게 되었고 이 과정에서 A씨의 상태는 급격히 악화됐다. 고열과 폐렴 증상이 나타났다.

이후 A씨는 오전 4시 46분 이송된 병원에서 복막염 진단을 받고 오전 7시54분경 다른 병원으로 이송됐다. A씨가 복통을 호소한지 14시간, 첫 119 신고 후 7시간이 지나서였다. 8시53분경 도착한 A씨는 10시30경 수술을 받고 중환자실에 입원했으나 이미 다른 장기가 망가져 이틀 뒤에 사망했다.

A씨의 유족은 “아버지가 (응급실 뺑뺑이로) 시간을 허비하다 점점 의식을 잃었다 이 억울함을 어디에다 어떻게 얘기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호소했다.

이에 복지부는 “당시 환자의 의학적 상태 변화 및 의료기관 처치 내역, 최초 이송 병원 선정 및 전원 과정 등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관할 지자체를 통해 조사할 예정”이며 “사실 관계 파악 후에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할 경우 복지부 차원의 직접 조사도 검토하겠으며 대응 과정에서 미흡한 부분이 확인될 경우 관련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

[영화] 비 오는 날, 가장 사랑스러운 하루를 만드는 영화 – 어바웃 타임

비가 오면 괜스레 기분이 처질 때가 있다. 회색 하늘과 젖은 거리를 바라보며 하루가 무채색으로 흘러가는 듯한 기분. 하지만 어떤 영화는 그런 비 오는 날을 가장 완벽하고 가장 사랑스러운 기억으로 바꾸어 놓는다. 우산 속 두 사람의 미소, 머리칼을 적시는 빗방울, 그리고 반복되는 시간 속에 더욱 진해지는 감정들.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은 우리에게 시간을 되돌릴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