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김민재와 홍명보가 이끄는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승리 도전!

김민재와 홍명보가 이끄는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승리 도전!

10일 오후 (한국시간) 요르단 암만 국제 경기장에서 2026 국제축구연맹 (FII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3차전 한국과 요르단의 경기가 시작됐다.

(사진 출처 – 대한축구협회)

홍명보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1일 (한국시간)요르단 암만 국제 경기장에서 끝난 국제축구연맹(FIFA)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3차전 원정 경기에서 요르단에 2-0으로 압승했다.

최근 홍명보 감독이 국회 현안질의에 불려나가기도 하며 문체부까지도 그의 선임 과정에 대해 감사를 하는 등의 상황이 이어져 오며 팬들 사이에서도 선수들이 홍 감독을 신뢰하지 않는다는 취지의 소문이 발생하기도 했다.

또한 대표팀의 ‘캡틴’ 손흥민이 소속팀에서 부상을 당해 이번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하게 되면서 팬들의 우려 또한 커졌다.

(사진 출처 – 대한축구협회)

임시 주장을 맡은 김민재는 “선수단 분위기가 안 좋다는 얘기가 나왔다고 하던데, 선수단 분위기는 매우 좋다 오늘 경기도 마찬가지다 어디에서 왜 그런 얘기가 나오는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승리로 이끈 김민재는 손흥민 대신 주장 완장을 찬 소감을 묻는 말에 “말 그대로 임시 주장일 뿐이다 그냥 팀원들끼리 잘 얘기해서 한 팀으로 잘 가려고 한다 어려운 원정 경기였는데 승리라는 결과를 가져와서 매우 만족한다 결과에 무실점가지 둘 다 가져와서 만족한다”고 말했다.

이어 홍 감독과 울산 HD에서 함께한 인연을 이어온 골키퍼 조현우도 “대표팀 내부적으로 감독님을 굉장히 신뢰하고, 믿음이 있다 카리스마가 있으신 분이기 때문에 저희 선수들이 잘 따라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대로 계속 좋은 경기를 할 거라고 확신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응원 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명보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어려운 요르단 원정에서 승리해 선수들에게 축하하고 싶다 원정 응원단에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어 “선수들이 준비했던 것 이상으로 좋은 경기력을 보였다 준비했던 것 역시 짧은 시간이었지만 완벽하게 보여줬다 선수들에게 축하를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무실점 승리로 승점 3을 더한 한국은 3차 예선 3경기에서 2승 1무를 거둬 B조 선두에 올랐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두산, KT전 ‘렛-두로 씨리즈’ 개최… 추억 소환 이벤트 풍성

잠실야구장에 추억의 멜로디가 다시 울려 퍼진다.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7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T 위즈와의 주말 3연전에 맞춰…

교촌치킨, LG·KIA전 브랜드데이 관람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교촌은 오는 7월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의 홈경기에 맞춰 ‘교촌1991 브랜드데이’를 개최하고, 야구…

LG트윈스,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로 팬심 저격… 리즈 시구도 화제

LG트윈스가 젊은 팬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대규모 팬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구단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More like this

[영화] 비 오는 날, 가장 사랑스러운 하루를 만드는 영화 – 어바웃 타임

비가 오면 괜스레 기분이 처질 때가 있다. 회색 하늘과 젖은 거리를 바라보며 하루가 무채색으로 흘러가는 듯한 기분. 하지만 어떤 영화는 그런 비 오는 날을 가장 완벽하고 가장 사랑스러운 기억으로 바꾸어 놓는다. 우산 속 두 사람의 미소, 머리칼을 적시는 빗방울, 그리고 반복되는 시간 속에 더욱 진해지는 감정들.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은 우리에게 시간을 되돌릴 수 […]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먼저 공개됐던 이 작품은 지상파 편성을 통해 더욱 폭넓은 시청자층과 만난다.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뒤흔든 익명의 고백 글, “오늘 저는 첫사랑에 빠졌습니다”라는 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고백의 주인공인 ‘M’을 찾기 위한 캠퍼스 내 핑크빛 추리와 각기 […]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