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쿠팡이츠 , 일본 시장 재도전

쿠팡이츠 , 일본 시장 재도전

쿠팡이츠, 일본 배달 시장, 음식배달 서비스, 로켓나우, 일본 진출
(사진 출처-나무위키)

쿠팡이츠 가 일본 배달 시장에 재도전하며 도쿄 미나토 지역에서 음식배달 서비스 ‘로켓나우’를 지난 14일부터 시범 운영 중이다.
이는 쿠팡이 일본 시장 진출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한 첫 발걸음으로 풀이된다.

쿠팡은 현지 법인 ‘CP 원 재팬'(CP One Japan)을 설립하고 배달 라이더를 모집하며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로켓나우는 햄버거, 초밥, 커피 등 일본 내 다양한 식당의 음식을 배달하며,
한국과는 달리 식료품과 생필품 등 퀵커머스 배달은 포함되지 않는다.

쿠팡의 일본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1년 설립한 ‘쿠팡재팬’을 통해 도쿄 일부 지역에서 퀵커머스 서비스를 운영했으나,
2년 만에 철수한 바 있다.
그러나 쿠팡이츠 는 일본의 배달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점을 주목하며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다시 점검하려는 모습이다.

일본능률협회종합연구소에 따르면 일본 음식배달 시장은 2019년 약 1700억 엔(1조6000억 원) 규모에서 2022년 약 3300억 엔(3조2000억 원) 규모로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된 점이 크게 작용했다.

현재 일본 음식배달 시장에서는 2020년 진입한 우버이츠가 70%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쿠팡이츠는 한국에서도 배달의민족과의 치열한 경쟁 끝에 시장 점유율을 25%까지 끌어올린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에서도 점유율 확보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

쿠팡이츠의 이번 시범 운영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경우 일본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확장이 예상된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 형태로,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출시됐다. GS25가 올해 상반기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이 전체 라면 매출에서 30%를 넘어섰고, 전년 동기 대비 21.8%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