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중학생들 무인점포 털이 실패 후 도주, 검거 후 송치

 

무인점포 절도, 중학생 범죄, 대전 경찰 송치
(사진 출처-대전경찰청 유튜브 캡처)

대전의 한 무인점포에서 미리 준비한 도구를 사용해 절도 행각을 벌이다 발각된 중학생들이 검찰에 송치됐다.

20일 대전중부경찰서는 특수절도미수 및 재물손괴 혐의로 A(15)군을 불구속 송치하고, 같은 혐의로 B(15)양 등 공범 2명도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달 9일 자정이 넘은 시각, 대전 중구 태평동에 위치한 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를 찾아갔다.
범행은 미리 구입해 온 망치를 사용해 무인 기기 자물쇠를 부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A군이 직접 기기를 조작해 현금을 훔치려 했고, B양 등 나머지 공범 2명은 가게 주변에서 망을 봤다.

이들의 계획은 가게를 원격으로 지켜보던 업주에 의해 발각됐다.
폐쇄회로(CC)TV로 상황을 확인한 업주는 스피커를 통해 경고를 보냈고, 이들은 놀라 달아났다.
즉시 경찰에 신고한 업주는 도망친 이들의 인상착의를 제공했다.

출동한 경찰은 수색 중 업주가 제공한 인상착의와 일치하는 A군을 발견했다.
A군은 체포를 피하려 도로 8차선을 가로지르며 위험하게 도주했으나, 경찰이 약 300m를 추격한 끝에 검거했다.
이후 A군의 진술을 통해 나머지 공범들도 차례로 붙잡혔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이들은 이번 범행을 위해 전날부터 계획적으로 준비한 것으로 드러났다.
범행에 사용된 망치는 사전에 구입했으며, 역할 분담도 사전에 합의한 것으로 밝혀졌다.

조사 과정에서 A군 등은 “돈이 필요해서 그랬다”고 진술했다.
이들은 모두 대전 지역 학생들이며, 학교 밖 청소년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관계자는  “미성년자라 하더라도 강력 범죄의 경우 법에 따라 처벌되고 반드시 검거되니 절대 따라 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 형태로,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출시됐다. GS25가 올해 상반기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이 전체 라면 매출에서 30%를 넘어섰고, 전년 동기 대비 21.8%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