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경찰청 유튜브, 노숙인 잠든 공간 방화범 범행 장면 공개

경찰청 유튜브, 노숙인 잠든 공간 방화범 범행 장면 공개

 

노숙인 방화, 지하보도 화재, 서울 남대문, 방화 사건
(사진 출처-경찰청 유튜브 캡처)

경찰청 유튜브 를 통해 노숙인들이 잠든 공간에 방화를 저지른 범인의 범행 장면을 공개되었다.

지난해 11월 21일 오후 10시경 서울 남대문 지하보도에서 발생한 방화 사건은
경찰청이 공개한 폐쇄회로(CC)TV 영상으로 그 전말이 드러났다.

서울 중구 남대문 지하보도에서
노숙인들이 잠들어 있던 철제 선반에 불을 지른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화재는 시민들의 신속한 대처로 진압되었고,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영상에는 검은 점퍼를 입은 남성이 방수 천으로 덮인 철제 선반 옆으로 다가가는 모습이 담겼다.
이후 이 남성이 자리를 떠나자 선반 위로 연기가 피어오르고 곧 불길이 치솟는 장면이 포착됐다.

불길은 철제 선반에 덮인 천막을 태우며 급속히 번졌고,
지하보도 내부는 순식간에 검은 연기로 가득 찼다.
당시 해당 장소에는 종이상자를 세워 잠들어 있던 노숙인 10여 명이 있었지만,
시민들이 화재를 발견하고 소화기로 즉시 진압하면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경찰은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해 목격자의 증언과 CCTV 기록을 통해 범인을 추적했다.
범행 후 현장에서 멀찍이 떨어진 곳으로 이동해 불길이 번지는 상황을 지켜보던 남성이
방화범으로 지목되어 체포됐다.

경찰 조사 결과, 방화를 저지른 남성은
평소 남대문 지하보도에서 노숙인들과 함께 생활하며 알고 지낸 사이로 밝혀졌다.

사건 당일, 노숙인들과 술을 마시다 말다툼이 벌어졌고 홧김에 불을 지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해당 남성을 현주건조물방화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

이 남성의 범행 장면은 유튜브 채널 ‘경찰청’ 을 통해 공개됐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먼저 공개됐던 이 작품은 지상파 편성을 통해 더욱 폭넓은 시청자층과 만난다.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뒤흔든 익명의 고백 글, “오늘 저는 첫사랑에 빠졌습니다”라는 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고백의 주인공인 ‘M’을 찾기 위한 캠퍼스 내 핑크빛 추리와 각기 […]

[이주의 운세] 06월 22일~06월28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아무리 취업에 마음이 급하다 한들 당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면서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다. 48년생 : 가족들이 당신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러나 화를 낼 시기는 아니니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