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엔씨소프트 , 대규모 구조조정 여파 4분기 영업손실 1000억 전망

엔씨소프트 , 구조조정, 영업손실, 게임 개발, 멀티 스튜디오
(사진 출처-나무위키)

엔씨소프트 가 대규모 구조조정의 여파로 지난해 4분기 약 1000억 원 규모의 영업손실을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한화투자증권은 엔씨소프트의 4분기 영업손실을 1131억 원으로 추정했으며, 현대차증권과 유진투자증권은 각각 989억 원, 900억 원으로 전망했다.

이는 희망퇴직으로 인한 약 1000억 원의 일회성 인건비 증가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엔씨소프트는 본사 직원 수를 4000명대 중반에서 3000명대 초반으로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대규모 희망퇴직을 진행했으며, 약 700명이 퇴직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연결 기준 인력은 희망퇴직을 포함해 스튜디오 분사, 비효율 사업부 정리, 자연 감소 등으로 인해 1년 전 대비 약 1000명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인건비는 전년 대비 22% 감소할 것”이라 예측했다.

한편, 구조조정 이후 엔씨소프트의 재정 상황이 개선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증권업계는 엔씨가 올해 1분기부터 흑자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오는 2월 1일부터는 엔씨소프트 본사에서 독립한 3개의 게임 개발 스튜디오와 1개의 연구개발 자회사가 출범한다.

이들은 ‘쓰론앤리버티(TL)’, ‘LLL’, ‘택탄'(TACTAN) 등 주요 게임 지식재산권(IP)을 전담 개발하며 멀티 스튜디오 체제로 전환해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꾀할 계획이다.

MMORPG 외에도 슈팅, 전략, 서브컬처 등 새로운 장르의 신작을 선보이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엔씨소프트 주요 게임들의 부진으로 지난해 3분기 12년 만에 적자를 기록하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가운데
김택진·박병무 공동대표는 올해 신년사를 통해 “엔씨가 처음 출발했던 벤처 정신으로 재무장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

[이주의 운세] 06월 22일~06월28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아무리 취업에 마음이 급하다 한들 당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면서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다. 48년생 : 가족들이 당신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러나 화를 낼 시기는 아니니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