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2024 대한민국 밤밤 페스타, 6월 28일 전국 개막…올여름 밤 관광 활성화 기대

2025 대한민국 밤밤 페스타 포스터
2025 대한민국 밤밤 페스타 포스터 관련 이미지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국내 여름철 야간관광을 활성화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6월 28일부터 ‘2025 대한민국 밤밤 페스타’를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 10개 야간관광 특화도시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밤밤 페스타’는 국내 야간관광 콘텐츠를 하나의 브랜드로 결집시켜 전국 단위로 확산시키려는 목적에서 기획된 야간 릴레이형 축제다.

특히 여름철 관광객을 주간이 아닌 야간으로 분산시켜 무더위를 피하면서도 지역에서 머무르는 체류형 관광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야간관광 특화도시는 지난 2022년부터 선정된 도시들로 부산, 인천, 공주, 강릉, 통영, 여수, 전주, 진주,
대전, 성주 등 총 10곳이 포함된다.

이들 도시는 야경 명소와 야간 콘텐츠, 관광 편의 인프라가 일정 수준 이상 확보된 곳으로 평가받는다.
공사는 해당 도시들과 협력해 꾸준히 야간 콘텐츠 개발과 기반 시설 확충을 지원해왔다.

이번 밤밤 페스타는 각 도시의 지역성과 특색을 살린 야간 콘텐츠가 중심이 된다.

야외 피크닉과 요가 클래스, 야시장 운영, 캔들라이트 콘서트 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기획돼, 특별한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주민과 관광객의 자연스러운 교류도 유도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지역에서는 지자체 주도의 야간 콘서트, 예술 퍼포먼스, 야경 투어 등도 함께 진행되며,
시민 참여형 콘텐츠가 핵심이다.

특히 ‘십시일반(十匙一飯), 천만 프로젝트’는 이번 축제의 대표 퍼포먼스로 주목받는다.

10개 도시에서 각각 1000개의 촛불이 밝혀져 전국적으로 총 1만 개의 불빛이 확산되는 장면은 ‘연대’와
‘희망’의 상징으로 기획됐으며, SNS 인증 이벤트와도 연계된다.

또한 행사에는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ESG 실천도 강조된다. 각 도시들은 조명과 파라솔 등 야간행사용 물품을 공동으로 사용하고, 행사 운영 시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며 친환경 자재를 활용한다.

이에 더해 전통시장 할인쿠폰과 숙박 할인 혜택도 제공해 지역 경제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관광공사 측은 “단순한 관광 유도에 그치지 않고, 각 도시가 자생적인 콘텐츠를 통해 야간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장기적인 브랜드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역 상권과의 연계를 강화해 단발성 행사가 아닌 지속가능한 체류형 관광 모델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밤밤 페스타’는 특히 야간에도 가족 단위, 연인, 청년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관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한 시도로, 각 지자체는 치안, 교통, 방역 등 안전 요소 강화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야간관광은 낮보다 비교적 여유롭고 감성적인 경험을 제공해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야경과 공연, 지역 먹거리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가 여름철 지역관광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페스타의 세부 일정과 프로그램 구성은 한국관광공사 공식 사이트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이 필요할 수 있다.

다른기사보기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