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7일 목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세계 선수 가족 모욕한 관중, MLB 전 구장 출입 금지…선수 향한 응원 이어져

선수 가족 모욕한 관중, MLB 전 구장 출입 금지…선수 향한 응원 이어져

관중이 경기 중 마르테의 가족을 모욕하는 발언을 하여 MLB 전 구장 출입 금지를 받았다.
관중이 경기 중 마르테의 가족을 모욕하는 발언을 하여 MLB 전 구장 출입 금지를 받았다.(사진 출처-케텔 마르테 SNS 캡처)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에서 원정 선수의 가족을 모욕한 관중이 모든 구장 출입을 영구적으로 금지당했다.

26일(한국시각) 매체에 따르면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케텔 마르테(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어머니를 조롱한 관중에게 무기한 출입 금지 처분을 내렸다.

해당 사건은 25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레이트 필드에서 열린 화이트삭스와 애리조나의 경기 중 발생했다.

원정팀 애리조나의 선수 마르테를 향해 한 20대 남성 관중이 입에 담기 힘든 폭언을 쏟아냈으며, 2017년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마르테의 어머니를 모욕하는 발언까지 이어졌다.

이로 인해 마르테는 수비 도중 눈물을 흘렸고, 그의 동료 선수들이 다가가 위로하는 장면이 중계 화면에 포착되며 사회적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애리조나 구단은 즉시 해당 관중에 대한 제재를 요청했고, 홈팀인 화이트삭스 구단은 가해 관중의 신원을 확인해 경기장 출입을 금지하는 조치를 취했다.

MLB 사무국은 성명을 통해 “해당 관중을 즉각 퇴장 조치한 화이트삭스 구단의 행동은 칭찬받을 만하다”고 평가하며, 다른 구단들 역시 해당 조치에 동참해 이 관중은 사실상 MLB 전 구장 출입이 금지됐다.

이번 사건을 접한 팬들은 케텔 마르테에게 응원의 뜻을 전했다.

애리조나 구단 재단 계좌에는 단 하루 만에 미국을 포함한 세계 6개국에서 1만100달러(한화 약 1500만 원)가 넘는 기부금이 모였다.

기부는 미국 내 30개 주에서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마르테를 향한 지지의 물결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

화이트삭스 윌 베너블 감독은 애리조나와의 경기를 앞두고 “무척 불행한 사건이다. 어떤 선수도 팬으로부터 그런 종류의 비난을 받아서는 안 된다”며 “이번 사건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 당일 마르테가 첫 타석에 들어설 때, 구단은 전광판에 “야구계는 가족이다. 화이트삭스 커뮤니티는 마르테를 지지한다”는 문구를 띄우며 연대의 메시지를 전했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트와이스,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서 360도 콘서트 개최

걸그룹 트와이스가 오는 7월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전 세계 팬들과의 새 여정을 시작한다. 이번 콘서트는 트와이스의 여섯 번째 월드투어 <THIS…

일본 오키나와에 공룡·열대우림 테마파크 ‘정글리아’ 내달 개장

일본 오키나와에 열대우림과 공룡을 테마로 한 새로운 개념의 대형 놀이공원 ‘정글리아’ 가 문을 연다. 재팬 엔터테인먼트는 다음달 25일 정글 테마파크…

흡연하면 인지 저하 속도 85% 빨라진다

기억력 감퇴는 노화의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디지털 도어락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거나 약속을 깜빡하는 일이 잦아지면 단순한 노화 이상의 신호일…

More like this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먼저 공개됐던 이 작품은 지상파 편성을 통해 더욱 폭넓은 시청자층과 만난다.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뒤흔든 익명의 고백 글, “오늘 저는 첫사랑에 빠졌습니다”라는 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고백의 주인공인 ‘M’을 찾기 위한 캠퍼스 내 핑크빛 추리와 각기 […]

[영화] 비 오는 날, 가장 사랑스러운 하루를 만드는 영화 – 어바웃 타임

비가 오면 괜스레 기분이 처질 때가 있다. 회색 하늘과 젖은 거리를 바라보며 하루가 무채색으로 흘러가는 듯한 기분. 하지만 어떤 영화는 그런 비 오는 날을 가장 완벽하고 가장 사랑스러운 기억으로 바꾸어 놓는다. 우산 속 두 사람의 미소, 머리칼을 적시는 빗방울, 그리고 반복되는 시간 속에 더욱 진해지는 감정들.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은 우리에게 시간을 되돌릴 수 […]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