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인터 밀란, 리버 플레이트 제압… E조 1위로 16강 진출

인터 밀란, 리버 플레이트 제압… E조 1위로 16강 진출

인터 밀란 클럽 월드컵 16강
클럽 월드컵 16강 조 1위로 진출했다 (사진 출처 – 인터 밀란 공식 SNS)

이탈리아 세리에A 챔피언 인터 밀란이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강호 리버 플레이트(아르헨티나)를 꺾고 조 1위로 16강 무대를 밟는다.

인터 밀란은 6월 26일(한국시간) 미국 시애틀 루멘 필드에서 열린 클럽 월드컵 E조 3차전에서 리버 플레이트를 2대0으로 완파했다.

이 승리로 인터 밀란은 조별리그에서 2승 1무, 승점 7점을 기록하며 몬테레이(멕시코)를 제치고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인터 밀란은 F조 1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와 토너먼트에서 맞붙는다. 이날 경기 초반은 팽팽한 흐름 속에 진행됐다.

전반을 0대0으로 마친 가운데, 후반 20분 리버 플레이트의 수비수 루카스 마르티네스 콰르타가 퇴장을 당하며 분위기가 급변했다.

수적 우위를 점한 인터 밀란은 후반 27분 페타르 수치치의 패스를 받은 프란체스코 피오 에스포지토가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후 후반 추가시간, 수비수 알레산드로 바스토니가 쐐기골까지 성공시키며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경기 후 인터 밀란의 크리스티안 키부 감독은 “중요한 것은 우리가 이겼다는 점이다. 우리는 16강에 진출했다”며 “전반은 힘들었지만, 후반엔 경기를 잘 컨트롤했고 수적 우위 이후는 우리가 주도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같은 조의 또 다른 경기에서는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일본)가 몬테레이에 0대4로 완패하며 3전 전패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우라와는 앞선 두 경기에서도 리버 플레이트에 1대3, 인터 밀란에 1대2로 패한 바 있다. 결국 3경기에서 단 2골을 넣고 9골을 허용하며 실망스러운 결과를 남겼다.

반면, 몬테레이는 1승 2무로 승점 5점을 확보하며 E조 2위로 16강에 진출하는 데 성공했다.

첫 경기에서 인터 밀란과 1대1로 비긴 몬테레이는 이후 리버 플레이트와도 2대2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2점을 확보했고, 마지막 경기에서 우라와를 대파하며 승점을 5점까지 끌어올렸다.

이로써 E조에서는 인터 밀란과 몬테레이가 나란히 16강행 티켓을 확보했다. 유럽과 북중미 대표로 나선 두 팀이 실력을 입증한 반면, 남미 강호 리버 플레이트는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일본 대표 우라와 레즈 역시 3전 전패라는 최악의 성적표로 조별리그를 마감했다.

토너먼트에 돌입하는 인터 밀란은 강력한 압박과 탄탄한 수비 라인을 앞세운 도르트문트와 맞붙게 되며, 양 팀 간 유럽 챔피언 자존심을 건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두산, KT전 ‘렛-두로 씨리즈’ 개최… 추억 소환 이벤트 풍성

잠실야구장에 추억의 멜로디가 다시 울려 퍼진다.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7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T 위즈와의 주말 3연전에 맞춰…

교촌치킨, LG·KIA전 브랜드데이 관람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교촌은 오는 7월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의 홈경기에 맞춰 ‘교촌1991 브랜드데이’를 개최하고, 야구…

LG트윈스,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로 팬심 저격… 리즈 시구도 화제

LG트윈스가 젊은 팬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대규모 팬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구단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More like this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

[영화] 비 오는 날, 가장 사랑스러운 하루를 만드는 영화 – 어바웃 타임

비가 오면 괜스레 기분이 처질 때가 있다. 회색 하늘과 젖은 거리를 바라보며 하루가 무채색으로 흘러가는 듯한 기분. 하지만 어떤 영화는 그런 비 오는 날을 가장 완벽하고 가장 사랑스러운 기억으로 바꾸어 놓는다. 우산 속 두 사람의 미소, 머리칼을 적시는 빗방울, 그리고 반복되는 시간 속에 더욱 진해지는 감정들.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은 우리에게 시간을 되돌릴 수 […]

LG전자, 낙관주의 전파 위한 AI 라디오 캠페인 시작

LG전자가 브랜드 메시지인 ‘라이프스 굿(Life’s Good)’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라디오 옵티미즘(Radio Optimism, 미소를 전하는 음악 스테이션)’을 25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음악이라는 보편적인 언어를 매개로 감사, 격려, 응원의 메시지를 공유하며 전 세계 소비자 간 정서적 유대감을 회복하고, 낙관적인 삶의 태도를 확산시키기 위한 시도로 기획됐다. LG전자는 특히 디지털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진정한 감정 교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