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신세경 상습 악플러, 징역 2년 구형… 소속사 “선처 없다” 강경 대응

신세경 상습 악플러, 징역 2년 구형… 소속사 “선처 없다” 강경 대응

신세경 악플러 징역 2년
신세경 악플러 징역 2년 구형했다 (사진 출처 – 더프레젠트컴퍼니)

배우 신세경을 수년간 지속적으로 괴롭혀온 악플러에게 검찰이 징역 2년을 구형했다.

오랜 시간 온라인 상에서 이어진 악의적 행동에 대해 법적 제재가 본격화되며, 연예인을 향한 사이버 범죄에 경종을 울리는 사건으로 주목받고 있다.

소속사 더프레젠트컴퍼니는 26일 공식입장을 통해 “배우 신세경에 대한 지속적 사이버 괴롭힘 혐의로 기소된 피고인에게 검찰이 징역 2년을 구형했다”고 밝혔다.

피고인은 장기간 익명 계정을 활용해 온라인 플랫폼에서 신세경과 그 팬, 가족, 지인들에게 협박과 비방, 허위사실 유포, 모욕적인 언행을 반복적으로 저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소속사 측은 “피고인의 행위로 인해 배우는 물론 주변인들까지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겪었다”며 “해당 사건은 악성 댓글 사안으로는 이례적인 수준의 법적 대응”이라고 강조했다.

피고인은 경찰에 체포된 이후 현재 1심 판결을 앞두고 있으며, 이 사안은 단순한 댓글을 넘은 범죄로 간주되고 있다.

재판 과정에서 피고인의 법률대리인은 “은둔생활을 해온 피고인이 사회로의 복귀를 희망하며 주 14시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며 선처를 요청했다.

피고인 또한 재판 중 “모든 혐의를 인정한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소속사 더프레젠트컴퍼니는 강경한 입장을 유지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와 임직원의 법적 권익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으며, 가해자에 대해서는 어떠한 선처도 고려하지 않을 것”이라며 “향후 유사 행위에 대해서도 모든 법적 수단을 동원해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누군가의 왜곡된 욕망으로 인해 다수의 무고한 이들이 고통받는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법과 정의의 원칙 아래 가해자는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며 엄정한 처벌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이번 사건은 연예인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상의 악성 표현이 단순한 감정 표출이 아닌 범죄로 간주되고, 실형 구형까지 이어진다는 점에서 중요한 선례가 될 전망이다.

팬들 사이에서도 “이제는 사이버 폭력도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향후 법원의 최종 판결이 어떻게 내려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신승호, 군 면제 후 군인 역할 연속… 솔직한 속내 전했다

배우 신승호가 자신을 둘러싼 군 면제 이슈에 대해 솔직한 심경을 드러냈다. 강인한 인상과 선 굵은 연기로 군인 역할을 자주 맡아온…

로또 맞아도 출근하는 남자들… 이준혁·서현우·오대환, 현실 공감 오피스물 출격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로또 1등도 출근합니다’가 이준혁, 서현우, 오대환의 현실 공감 연기 시너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작품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터치드, ‘어트랙션’ 콘서트 2회차 전석 매진… 페스티벌형 공연 진화

밴드 터치드(TOUCHED)가 오는 8월 개최하는 여름 단독 콘서트 ‘ATTRACTION(어트랙션)’으로 다시 한 번 뜨거운 티켓 파워를 증명했다. 지난 24일 진행된 예매에서…

More like this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먼저 공개됐던 이 작품은 지상파 편성을 통해 더욱 폭넓은 시청자층과 만난다.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뒤흔든 익명의 고백 글, “오늘 저는 첫사랑에 빠졌습니다”라는 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고백의 주인공인 ‘M’을 찾기 위한 캠퍼스 내 핑크빛 추리와 각기 […]

[영화] 비 오는 날, 가장 사랑스러운 하루를 만드는 영화 – 어바웃 타임

비가 오면 괜스레 기분이 처질 때가 있다. 회색 하늘과 젖은 거리를 바라보며 하루가 무채색으로 흘러가는 듯한 기분. 하지만 어떤 영화는 그런 비 오는 날을 가장 완벽하고 가장 사랑스러운 기억으로 바꾸어 놓는다. 우산 속 두 사람의 미소, 머리칼을 적시는 빗방울, 그리고 반복되는 시간 속에 더욱 진해지는 감정들.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은 우리에게 시간을 되돌릴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