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포항스틸러스, 득점으로 쌀 기부… 지역사회에 132포 전달

포항스틸러스, 득점으로 쌀 기부… 지역사회에 132포 전달

포항스틸러스
포항 이마트와 132포의 쌀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출처 – 포항스틸러스 공식 SNS)

포항스틸러스가 지역 이마트와 손잡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모범을 보였다. 1골이 한 사람의 밥상이 되는 ‘희망나눔 쌀 전달식’이 올해도 변함없이 이어졌다.

포항스틸러스는 6월 25일 청림문화복지회관에서 ‘희망나눔 쌀 전달식’을 열고 쌀 132포(10kg)를 포항 소년소녀가장돕기 후원회와 포항시 푸드마켓에 기부했다.

이 날 행사에는 포항스틸러스 이종하 단장과 박태하 감독, 주장 전민광, 부주장 이동희가 직접 참석했고, 포항 이마트의 최기영 이동점장과 이재진 포항부점장도 함께했다.

포항스틸러스 구단 직원들과 이마트 직원들은 직접 쌀을 나르며 의미를 더했다.

이번 기부는 포항스틸러스가 올 시즌 전반기 17라운드까지 기록한 22골을 기준으로, 골당 백미 10kg 6포를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총 132포가 기부 물량으로 확정됐다. 이 캠페인은 지난 2011년부터 포항스틸러스와 포항 이마트가 공동으로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지역 내 62개 시설에 약 45톤(정확히는 45,420kg)의 쌀이 전달됐다.

득점만큼 쌀을 적립하는 방식은 경기에서의 성과가 지역사회를 위한 실질적인 나눔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단순히 상징적인 행사에 그치지 않고, 시즌 내내 기부 물량이 실제로 쌓이기 때문에 선수단의 동기부여로도 작용하고 있다.

전민광은 “우리의 골이 승리 그 이상으로 이어져 좋은 일에 도움이 된다니 매우 뿌듯하다”며 “전반기에 득점이 없었는데, 후반기에는 기부를 위해서라도 득점에 더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박태하 감독은 “경기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선수들에게도 큰 동기부여가 된다”며 “앞으로도 이런 의미 있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포항스틸러스와 포항 이마트는 단순한 후원 관계를 넘어,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을 공동으로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기부된 쌀은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에 직접 사용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실질적 도움이 되고 있다.

한편, 포항스틸러스는 오는 29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FC서울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21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전반기 득점이 다소 아쉬웠던 만큼, 후반기 반등과 함께 쌀 기부 물량도 늘어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두산, KT전 ‘렛-두로 씨리즈’ 개최… 추억 소환 이벤트 풍성

잠실야구장에 추억의 멜로디가 다시 울려 퍼진다.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7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T 위즈와의 주말 3연전에 맞춰…

교촌치킨, LG·KIA전 브랜드데이 관람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교촌은 오는 7월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의 홈경기에 맞춰 ‘교촌1991 브랜드데이’를 개최하고, 야구…

LG트윈스,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로 팬심 저격… 리즈 시구도 화제

LG트윈스가 젊은 팬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대규모 팬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구단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More like this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 형태로,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출시됐다. GS25가 올해 상반기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이 전체 라면 매출에서 30%를 넘어섰고, 전년 동기 대비 21.8%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