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대륭포스트타워8차, 전기요금 수 개월 이상 체납, 금액은 3억이 넘어… 한전, 단전 경고

대륭포스트타워8차, 전기요금 수 개월 이상 체납, 금액은 3억이 넘어… 한전, 단전 경고

대륭포스트타워8차
[대륭포스트타워8차 정문 (사진 출처 – 인트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DB 활용 금지]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 ‘대륭포스트타워8차’가 심각한 위기에 놓였다.

한국전력공사가 2025년 6월 16일 공식 안내문을 통해 전기요금 체납에 따른 전면 단전을 경고했다.

이 사태의 근본 원인으로는 전직 관리소장의 관리비 횡령 정황이 지목되고 있다.

공개된 안내문에 따르면, 대륭포스트타워8차는 2025년 1월부터 5월까지 총 5개월 이상 전기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상태이며, 체납 누적액은 약 3억 1천만 원에 달한다.

월별 체납 내역은 ▲1월 558만 원 ▲2월 1억 3459만 원 ▲3월 9045만 원 ▲4월 8399만 원 ▲5월 8365만 원으로 확인됐다.

고압 전력과 저압 계약을 포함한 전체 전기 사용료다.

이는 공용 설비와 복도, 공조시스템 등 건물 전체에 영향을 주는 금액이다.

대륭포스트타워8차 전기요금 체납
[대륭포스트타워8차 전기 요금 체납 공식 안내문 (사진 출처 – 인트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DB 활용 금지]

한국전력은 “공급 약관 제15조에 따라 3개월 이상 체납 시 계약 해지 및 공급 중단이 가능하며, 6월 26일 오후 2시를 기점으로 단전이 실행될 수 있다”고 공지했다.

단전이 현실화될 경우 입주사들은 서버 다운, 생산 중단, 계약 위반 등의 피해가 예상된다.

이번 체납 사태의 근본 배경은 관리 운영 부실이다.

대륭포스트타워8차 운영위원회가 발표한 공지문에 따르면, 전임 관리소장이 수년간 관리비를 정산 없이 운영해왔으며, 이는 전기·수도·청소비용 등의 연쇄 체납으로 이어졌다.

실제로 전기요금은 5개월 이상, 수도요금은 4개월 이상 체납되었다.

또한 미화용역비 역시 2개월 이상 미지급된 상태다.

이에 따라 대륭포스트타워8차는 지난 4월 25일 총회를 통해 2025년 5월 21일자로 새로운 관리인을 선임했고, 입주자 중심의 운영위원회가 구성됐다.

대륭포스트타워8차 운영위원회
[대륭포스트타워8차 운영위원회 공식 안내문 (사진 출처 – 인트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DB 활용 금지]

운영위는 6월 9일 비상대책회의를 열어 ▲관리비 수납통장 변경 ▲조속한 시일내 관리업체 변경하여 건물관리정상화 ▲회계 감사 실시 후 피해금액 조사 및 후속조치 ▲변호사 선임 등을 즉시 진행 중이다.

입주사들은 현재 단전 및 단수를 대비하여 차선책과 차후책 확보에 나서고 있지만, 건물 특성상 일부 기업은 피해를 피할 수 없는 상황이다.

특히 서버, 데이터 센터, 법률 등의 기업들은 단전 시 직접적인 손실을 입게 된다.

운영위원회는 “대륭포스트타워8차 제반 관리상 문제점에 대하여 면밀히 파악하고 대책을 강구하여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번 사태는 지식산업센터의 구조적 취약성을 여실히 드러내며, 대규모 건물 관리에서 회계 투명성 확보와 외부 감시 시스템 도입의 중요성을 다시금 부각시키고 있다.

특히 관리비 부과 내역에서 전기료와 소득세까지 악의적으로 부당 처리된 정황이 밝혀지면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구축과 엄격한 감독이 절실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대륭포스트타워8차 관리인 A씨는 ‘인트라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전임자들이 의도적으로 관리비 항목에 포함된 전기료와 소득세를 악질적으로 고의 편취해왔다”고 폭로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하루 빨리 이 상황이 해결되길 바란다”며 운영위원회에 대한 신뢰를 잃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문제 해결을 위한 긍정적인 의지를 드러냈다.

이 같은 발언은 건물 관리 문제의 근본적 개선과 함께 투명한 운영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LG전자, 낙관주의 전파 위한 AI 라디오 캠페인 시작

LG전자가 브랜드 메시지인 ‘라이프스 굿(Life’s Good)’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라디오 옵티미즘(Radio Optimism, 미소를 전하는 음악 스테이션)’을 25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음악이라는 보편적인 언어를 매개로 감사, 격려, 응원의 메시지를 공유하며 전 세계 소비자 간 정서적 유대감을 회복하고, 낙관적인 삶의 태도를 확산시키기 위한 시도로 기획됐다. LG전자는 특히 디지털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진정한 감정 교류가 […]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 형태로,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출시됐다. GS25가 올해 상반기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이 전체 라면 매출에서 30%를 넘어섰고, 전년 동기 대비 21.8%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