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대학로, 주말 350m ‘차 없는 거리’서 거리극·퍼레이드 열린다

대학로, 주말 350m ‘차 없는 거리’서 거리극·퍼레이드 열린다

대학로 차 없는 거리
대학로 차 없는 거리 포스터 (사진 출처 – 종로구)

서울 종로구가 대학로를 무대로 한 도심 속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종로구는 오는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대학로 일대에서 ‘놀러와, 대학로! 차 없는 거리로’ 행사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종로연극협회가 주관하며 거리극, 퍼레이드,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의 시작은 27일 오후 4시 마로니에공원에서 열리는 개막식이다.

백파이프 퍼레이드가 분위기를 띄우고 이어서 공식 축사와 공연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서막을 연다. 대학로 대표 예술인과 지역 관계자들도 참여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본행사는 28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혜화역 1번 출구에서 서울대병원 입구까지 이어지는 350m 구간이 공연의 주 무대가 된다.

이 구간에서는 뮤지컬, 마임, 서커스 등 다양한 장르의 거리예술 공연이 펼쳐지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특히 전문 예술가들의 즉흥 퍼포먼스와 시민들과 함께하는 즉석 참여형 마당극은 현장에서 즉각적인 호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당일인 28일에는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대학로 대로변 350m 구간이 전면 차량 통제된다.

종로구는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하고 있으며, 행사장 인근 안내 인력을 배치해 원활한 진행을 도울 계획이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대학로는 대한민국 공연예술의 중심지로,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거리에서 문화예술을 가까이 체험할 수 있길 바란다”며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도 매달 마지막 주에 차 없는 거리 행사를 정례적으로 열 계획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로를 일상 속 문화공간으로 변화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연극과 공연의 도시로 상징되는 대학로가 시민들과 함께 숨 쉬는 열린 무대가 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영화] 비 오는 날, 가장 사랑스러운 하루를 만드는 영화 – 어바웃 타임

비가 오면 괜스레 기분이 처질 때가 있다. 회색 하늘과 젖은 거리를 바라보며 하루가 무채색으로 흘러가는 듯한 기분. 하지만 어떤 영화는 그런 비 오는 날을 가장 완벽하고 가장 사랑스러운 기억으로 바꾸어 놓는다. 우산 속 두 사람의 미소, 머리칼을 적시는 빗방울, 그리고 반복되는 시간 속에 더욱 진해지는 감정들.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은 우리에게 시간을 되돌릴 수 […]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

[이주의 운세] 06월 22일~06월28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아무리 취업에 마음이 급하다 한들 당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면서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다. 48년생 : 가족들이 당신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러나 화를 낼 시기는 아니니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