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롯데 자이언츠, 7회 6득점 역전쇼… 삼성 꺾고 4연승 질주

롯데 자이언츠, 7회 6득점 역전쇼… 삼성 꺾고 4연승 질주

롯데 자이언츠 삼성 라이온즈 역전승
홍민기 깜짝 호투와 김민성 결승타 활약으로 삼성 라이온즈 9-6 역전승 (사진 출처 – 롯데 자이언츠 공식 SNS)

롯데 자이언츠가 경기 후반 짜릿한 역전극을 완성하며 파죽의 4연승을 이어갔다.

롯데는 6월 22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홈경기에서 3대6으로 뒤지던 7회말 무려 6득점을 올리는 대역전 드라마를 써내며 9대6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3위 롯데는 홈 4연승을 포함한 시즌 4연승을 달리며 선두권을 바짝 추격했다. 반면 삼성은 사직 원정 5연패와 함께 최근 3연패에 빠지며 5위 자리마저 위태롭게 됐다.

선발 매치업은 각 팀의 토종 에이스인 롯데 박세웅과 삼성 원태인의 맞대결로 관심을 모았다. 초반 흐름은 삼성이 주도했다.

삼성은 1회초 박병호가 롯데 박세웅의 실투를 통타해 시즌 13호 스리런 홈런을 쏘아 올리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이어 2회에는 김성윤의 적시타로 1점을 추가했고, 3회에도 전병우와 김지찬의 연속 적시타가 터지며 스코어는 6대1까지 벌어졌다.

롯데는 2회말 김민성의 2루타로 1점을 만회한 뒤, 3회말 빅터 레이예스와 전준우의 연속 안타로 2점을 더하며 추격의 불씨를 지폈다. 3대6으로 뒤진 채 맞은 7회말, 롯데 타선은 폭발했다.

선두타자 정훈이 출루한 뒤 레이예스가 우전안타, 전준우가 2루타를 터뜨리며 순식간에 5대6까지 따라붙었다.

계속된 1사 만루에서 김민성이 싹쓸이 3타점 2루타를 우중간에 꽂으며 경기를 8대6으로 뒤집는 결정타를 날렸다.

이어 대타로 나선 유강남은 3루 라인을 타고 흐르는 2루타로 1점을 더 보태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타선의 지원을 등에 업은 윤성빈은 7회초 마운드에 올라 1이닝을 삼자범퇴로 깔끔히 막아내며 승리 투수가 됐다.

이는 윤성빈이 1군에서 따낸 첫 승리로, 2018년 이후 무려 7년 만에 기록한 값진 구원승이었다.

롯데 선발 박세웅은 3이닝 동안 8피안타 3볼넷 6실점으로 부진했지만, 타선의 도움으로 패전을 면했다. 이날 복귀전이었던 박세웅은 실투가 잦았고, 상대 중심 타선의 집중력을 넘지 못한 채 조기 강판됐다.

삼성 선발 원태인은 6이닝 7피안타 3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지만, 뒤를 이은 불펜이 무너지면서 승리를 지키지 못했다.

특히 김태훈은 ⅓이닝 동안 4피안타 6실점을 기록하며 치명적인 역전의 빌미를 제공했다.

롯데는 경기 후반 집중력과 타격감을 앞세워 강팀다운 면모를 보였다. 특히 레이예스, 전준우, 김민성은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공격을 주도했고, 유강남의 쐐기타로 팀 분위기를 완전히 끌어올렸다.

롯데는 이날 경기에서 총 13안타를 기록하며 뜨거운 방망이를 과시했다.

반면 삼성은 초반부터 리드를 잡았음에도 불구하고 불펜 난조와 수비 집중력 저하로 인해 경기를 내줬다. 타선의 초반 폭발에도 불구하고 중반 이후 침묵한 점이 아쉬움을 남겼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두산, KT전 ‘렛-두로 씨리즈’ 개최… 추억 소환 이벤트 풍성

잠실야구장에 추억의 멜로디가 다시 울려 퍼진다.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7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T 위즈와의 주말 3연전에 맞춰…

교촌치킨, LG·KIA전 브랜드데이 관람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교촌은 오는 7월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의 홈경기에 맞춰 ‘교촌1991 브랜드데이’를 개최하고, 야구…

LG트윈스,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로 팬심 저격… 리즈 시구도 화제

LG트윈스가 젊은 팬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대규모 팬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구단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More like thi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 형태로,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출시됐다. GS25가 올해 상반기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이 전체 라면 매출에서 30%를 넘어섰고, 전년 동기 대비 21.8%의 […]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먼저 공개됐던 이 작품은 지상파 편성을 통해 더욱 폭넓은 시청자층과 만난다.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뒤흔든 익명의 고백 글, “오늘 저는 첫사랑에 빠졌습니다”라는 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고백의 주인공인 ‘M’을 찾기 위한 캠퍼스 내 핑크빛 추리와 각기 […]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