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제니 효과’ 유통업계 강타…입는 순간 품절, 쓰는 순간 완판

‘제니 효과’ 유통업계 강타…입는 순간 품절, 쓰는 순간 완판

제니가 소개한 제품들마다 매출 급등을 일으키머 ‘제니 효과’ 를 입증했다.
제니가 소개한 제품들마다 매출 급등을 일으키머 ‘제니 효과’ 를 입증했다. (사진 출처- 제니 SNS 캡처)

걸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유통업계에 미치는 영향력인 ‘제니 효과’ 가 다시 한번 입증됐다.

패션, 뷰티, 식음료 전반에서 그가 착용하거나 언급한 제품이 연이어 품절 사태를 빚으며 ‘제니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미국 토크쇼 ‘제니퍼 허드슨 쇼‘에 출연한 제니는 가장 좋아하는 한국 과자로 ‘바나나킥’을 꼽았다.

해당 장면이 공개된 이후 바나나킥은 SNS 상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고, 4월 기준 미국 수출 물량은 한 달 만에 69% 증가했다.

국내 매출도 40% 이상 급증했고, 농심의 시가총액은 약 2640억 원 증가했다.

제니가 신은 아디다스 신발 ‘도쿄’와 ‘태권도’도 ‘제니 신발’로 알려지며 큰 인기를 얻었다.

아디다스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 6억1000만 유로(약 9901억 원)를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81.5% 증가했다.

매출도 전년 대비 13% 늘어난 61억 유로(약 9조9000억 원)로 1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스웨덴 SPA 브랜드 코스(COS)의 ‘퀄티드 백’도 제니의 SNS 착용 사진이 공개된 후 ‘국민 가방’으로 불리며 품절 사태를 빚었다.

2023년에는 서울 익선동에서 세계 최초 퀄티드 백 팝업스토어를 열었고, 일부 제품은 웃돈이 붙어 거래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아이아이컴바인드는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와 뷰티 브랜드 ‘탬버린즈’에서 제니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며 폭발적 성장을 이뤘다.

2020년 젠틀몬스터 협업 컬렉션 출시 당시에는 접속자가 몰려 온라인 스토어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다.

탬버린즈는 2022년 향수 컬렉션을 론칭한 이후 한 달 새 면세점 매출이 4배 증가했고, 브랜드 전체 매출은 700% 상승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아이아이컴바인드의 매출은 2020년 2096억 원에서 2023년 7891억 원으로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젠틀몬스터는 2034억 원에서 6150억 원, 탬버린즈는 348억 원에서 1646억 원으로 성장했고, 전체 영업이익은 139억 원에서 2339억 원으로 17배 가까이 확대됐다.

제니가 멍과 부기 관리에 사용한다고 알려진 태극제약 ‘벤트플라겔’, 플르부아의 바디크림·핸드크림 등도 그가 언급한 이후 입소문을 타며 판매가 증가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제니가 사용하는 제품은 곧바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매출로 이어진다”라 설명했다.

이어서 관계자는 “브랜드에는 제니와의 협업이 곧 매출 성장의 보증수표”라고 평가했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신승호, 군 면제 후 군인 역할 연속… 솔직한 속내 전했다

배우 신승호가 자신을 둘러싼 군 면제 이슈에 대해 솔직한 심경을 드러냈다. 강인한 인상과 선 굵은 연기로 군인 역할을 자주 맡아온…

로또 맞아도 출근하는 남자들… 이준혁·서현우·오대환, 현실 공감 오피스물 출격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로또 1등도 출근합니다’가 이준혁, 서현우, 오대환의 현실 공감 연기 시너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작품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터치드, ‘어트랙션’ 콘서트 2회차 전석 매진… 페스티벌형 공연 진화

밴드 터치드(TOUCHED)가 오는 8월 개최하는 여름 단독 콘서트 ‘ATTRACTION(어트랙션)’으로 다시 한 번 뜨거운 티켓 파워를 증명했다. 지난 24일 진행된 예매에서…

More like thi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 형태로,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출시됐다. GS25가 올해 상반기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이 전체 라면 매출에서 30%를 넘어섰고, 전년 동기 대비 21.8%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