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전국 돌며 불법 침 시술한 70대, 무면허 의료행위로 구속 송치

전국 돌며 불법 침 시술한 70대, 무면허 의료행위로 구속 송치

70대 남성이 가짜 한의사 행세를 하며 120명에게 침을 놓았다.
70대 남성이 가짜 한의사 행세를 하며 120명에게 침을 놓았다. (사진 출처-제주도 자치경찰단 제공)

한의사 면허 없이 무면허 로 전국을 돌아다니며 환자들에게 불법 침 시술을 해온 70대 남성이 경찰에 구속 송치됐다.

해당 남성은 스스로를 만병을 고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치매, 암 환자 등 중증 질환자들에게 고액 진료비를 받고 침 시술을 진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제주도 자치경찰단은 17일 의료법 위반 혐의로 7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A씨는 2022년부터 최근까지 약 4년간 제주,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각지를 돌며 총 120여 명의 환자에게 면허 없이 침 시술을 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A씨는 “내가 다 고칠 수 있다”, “불치병이란 없다”는 말로 중증 환자들의 심리를 자극해 치료를 받게 만들었다.

또한 일반 한의원보다 약 5배 비싼 진료비를 청구해 총 2000만원 상당의 부당이득을 챙긴 것으로 나타났다.

A씨의 시술 방식은 환자의 옷 위로 10~30개의 침을 꽂고, 일부는 침을 그대로 꽂아둔 채 돌려보내 환자 스스로 제거하도록 하기도 했다.

일반 한의원에서 사용하지 않는 48㎝ 길이의 장침을 사용해 신체를 관통하는 시술을 하기도 했으며, 이로 인해 심각한 부작용도 다수 발생했다.

실제로 침 시술을 받은 환자 중에는 눈이 심하게 부어 뜨지 못하거나 극심한 복통과 혈액 염증을 겪은 사례도 있었다.

경찰은 이러한 시술이 환자 건강에 중대한 위해를 가할 수 있다고 보고 무면허 의료행위에 대해 강도 높은 수사를 벌였다.

현행 의료법에 따르면 의료인이 아닌 자가 의료행위를 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진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LG전자, 낙관주의 전파 위한 AI 라디오 캠페인 시작

LG전자가 브랜드 메시지인 ‘라이프스 굿(Life’s Good)’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라디오 옵티미즘(Radio Optimism, 미소를 전하는 음악 스테이션)’을 25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음악이라는 보편적인 언어를 매개로 감사, 격려, 응원의 메시지를 공유하며 전 세계 소비자 간 정서적 유대감을 회복하고, 낙관적인 삶의 태도를 확산시키기 위한 시도로 기획됐다. LG전자는 특히 디지털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진정한 감정 교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