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울산시, 23개 유치원서 740명 대상 생존수영 실습 중심 안전 교육 실시

유치원
생존수영 교육 관련 이미지 (사진출처-울산광역시)

울산 지역 내 공립과 사립 유치원 23곳에서 총 740명의 유아가 생존수영 교육을 받는다.

울산시교육청은 6월부터 9월까지 이들 유치원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교육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현장 점검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유아들이 스스로 위기 상황에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수상 안전 의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번 생존수영 교육은 공립 유치원 10개원과 사립 유치원 13개원에서 진행된다.

각 유치원별로 유아들이 수영장 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유치원 인근의 사설 수영장이나 초등학교 내 실내
수영장이 교육 장소로 지정됐다.

만약 실내 수영장 사용이 어려울 경우에는 유치원 내에 이동식 수영장을 설치해 교육을 실시하는 등 유아들이 물과 친해질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은 유아 발달 단계에 맞게 구성됐다. 첫 단계는 물 적응 훈련으로 물에 대한 공포를 줄이고 친밀감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후 건강 체력 활동과 함께 기본 수영 동작을 익히는 실습이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위기 상황 대처법을 배워 실제 위험 발생 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몸소 익히는 10차시의 실습 중심 교육이다.

울산시교육청은 교육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수영장 시설 점검, 교육 지도 인력의 자격 확인,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 전 과정을 면밀히 감독한다.

이러한 철저한 점검은 유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로, 교사와 학부모 모두가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지난해 시범 운영 한 24개 유치원에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과, 교사와 학부모의 97.1%가 교육에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이에 울산시교육청은 올해는 더욱 체계적이고 실기 중심의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현장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지속적인 안전 점검을 병행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유아기의 생존수영 교육은 단순한 신체활동을 넘어 생명을 지키는 실천적인 교육”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울산 유아들이 물 속에서 자신감을 갖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생존수영 프로그램은 유아기의 생명 안전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실제 위기 상황에서 아이들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상 사고 예방과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동시에 도모하는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와 학부모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울산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안전관리 체계 강화를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설 방침이다.

다른기사보기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

[이주의 운세] 06월 22일~06월28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아무리 취업에 마음이 급하다 한들 당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면서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다. 48년생 : 가족들이 당신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러나 화를 낼 시기는 아니니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