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서울남산국악당, 해양 환경 결합 ‘우리가족 국악캠프’ 7월 개최

서울남산국악당, 해양 환경 결합 ‘우리가족 국악캠프’ 7월 개최

전통예술 체험이 환경교육과 결합해 가족 중심 여름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전통예술 체험이 환경교육과 결합해 가족 중심 여름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사진 출처-서울남산국악당 제공)

서울남산국악당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오는 7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가족 단위 시민을 대상으로 여름 특별 프로그램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 우리가족 국악캠프’ 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가족 국악캠프’ 는 서울시의 가족 친화 정책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전통예술을 체험하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202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회 매진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환경예술단체 ‘윤슬바다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기후변화 및 해양환경 문제를 국악 콘텐츠로 풀어내는 창의적 교육 방식이 도입됐다.

국악과 환경 인식을 융합한 이 프로그램은 참여 가족이 직접 만들고 체험하며 자연과 예술의 가치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윤슬 가야금’과 ‘바다 사자춤’ 두 가지로 구성됐다.

‘윤슬 가야금’은 폐목재와 낚싯줄 등 해양쓰레기를 활용해 나만의 가야금을 만들고 간단한 연주법을 배우는 체험이다.

가족이 함께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환경보호의 메시지를 전한다.

‘바다 사자춤’은 해양쓰레기로 제작한 사자탈을 쓰고 가족이 함께 탈춤을 배우고 공연하는 활동이다. 바다에서 건져 올린 폐자원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예술적 감각을 자극하는 동시에,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게 한다.

서울남산국악당은 이번 프로그램이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과의 특별한 시간을 찾는 가족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슬바다학교 또한 “세대가 함께 예술을 통해 자연과 공감하는 시도”라며 프로그램의 의미를 강조했다.

참가 대상은 양육자와 어린이로, 어린이 권장 연령은 6~9세다.

참가비는 2인권 2만원, 3인권 3만원이며, 예매는 서울남산·돈화문국악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캠프는 환경문제를 예술로 풀어낸 독창적 체험이자, 가족이 함께 지속가능한 삶을 고민하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먼저 공개됐던 이 작품은 지상파 편성을 통해 더욱 폭넓은 시청자층과 만난다.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뒤흔든 익명의 고백 글, “오늘 저는 첫사랑에 빠졌습니다”라는 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고백의 주인공인 ‘M’을 찾기 위한 캠퍼스 내 핑크빛 추리와 각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