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세계 릴숏, 한국 첫 숏폼드라마 ‘구미호, 운명의 짝’ 공개…한류 확산 기대

릴숏, 한국 첫 숏폼드라마 ‘구미호, 운명의 짝’ 공개…한류 확산 기대

릴숏이 첫 한국 숏폼드라마 ‘구미호, 운명의 짝’을 공개했다
릴숏이 첫 한국 숏폼드라마 ‘구미호, 운명의 짝’을 공개했다 (사진 출처-문프로덕션 제공)

글로벌 숏폼 드라마 플랫폼 릴숏(ReelShort)에서 한국 최초의 숏폼드라마 ‘구미호, 운명의 짝’이 6월 4일 전 세계 동시 방송을 시작했다.

‘구미호, 운명의 짝’은 릴숏에서 2억 뷰 이상을 기록한 초대형 인기작 ‘Fated to My Forbidden Alpha’를 원작으로 하며, 구미호 종족 간의 전쟁과 운명의 짝이라는 세계관 설정에 애절한 로맨스를 결합한 스토리로 제작됐다.

이번 작품에는 2023년 MBC 연기대상에서 우수연기상을 수상한 배우 문지후가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드라마 제작에는 릴숏에서 ‘Fatal Attraction’, ‘Slimming Revolution’, ‘Runaway Bride, Baby on Board’, ‘Taming the Mafia Boss’ 등으로 글로벌 누적 2억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문프로덕션과 흰구름이 공동 참여했다.

공동제작 및 투자에는 MWM(MAGIC WORLD MEDIA)도 이름을 올렸다.

연출은 ‘어른연습생’, ‘식사를 합시다 3: 비긴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혼술남녀’, ‘롤러코스터 시즌2·3’ 등에서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정형건 감독이 맡았다.

문프로덕션 문선희 대표는 “이번 드라마는 세계에서 한국 숏폼 드라마가 점점 인기를 끌고 있는 시점에서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한국 숏폼 드라마의 독특한 스토리와 매력으로 한국숏폼 드라마만의 새로운 매력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촬영지로 선택한 전주의 한옥마을, 전통 거리, 고즈넉한 자연 속에서 촬영을 진행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 말했다.

그는 “K-컬처의 중심지로 떠오른 전주시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한류 콘텐츠 확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구미호, 운명의 짝’은 총 67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며, 미국에서는 ‘FATED MATE of the NINE-TAILED FOX’라는 제목으로 동시 방송된다.

릴숏의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 숏폼드라마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며, 한국형 세계관과 영상미로 해외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트와이스,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서 360도 콘서트 개최

걸그룹 트와이스가 오는 7월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전 세계 팬들과의 새 여정을 시작한다. 이번 콘서트는 트와이스의 여섯 번째 월드투어 <THIS…

일본 오키나와에 공룡·열대우림 테마파크 ‘정글리아’ 내달 개장

일본 오키나와에 열대우림과 공룡을 테마로 한 새로운 개념의 대형 놀이공원 ‘정글리아’ 가 문을 연다. 재팬 엔터테인먼트는 다음달 25일 정글 테마파크…

흡연하면 인지 저하 속도 85% 빨라진다

기억력 감퇴는 노화의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디지털 도어락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거나 약속을 깜빡하는 일이 잦아지면 단순한 노화 이상의 신호일…

More like thi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

[영화] 비 오는 날, 가장 사랑스러운 하루를 만드는 영화 – 어바웃 타임

비가 오면 괜스레 기분이 처질 때가 있다. 회색 하늘과 젖은 거리를 바라보며 하루가 무채색으로 흘러가는 듯한 기분. 하지만 어떤 영화는 그런 비 오는 날을 가장 완벽하고 가장 사랑스러운 기억으로 바꾸어 놓는다. 우산 속 두 사람의 미소, 머리칼을 적시는 빗방울, 그리고 반복되는 시간 속에 더욱 진해지는 감정들.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은 우리에게 시간을 되돌릴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