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인천공항세관, 신종마약 ‘러쉬’ 191병 밀수한 베트남인 구속

인천공항세관, 신종마약 ‘러쉬’ 191병 밀수한 베트남인 구속

신종마약 러쉬를 밀수한 베트남인이 구속됐다.
신종마약 러쉬를 밀수한 베트남인이 구속됐다. (사진 출처-인천공항본부세관 제공)

인천공항본부세관은 신종마약 ‘러쉬(Rush)’ 191병, 4,270ml 상당을 베트남에서 밀수한 혐의로 베트남 국적의 30대 남성 A씨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고 5일 밝혔다.

세관은 지난해 10월 베트남발 특송화물 검사 중 러쉬 20병(400ml)을 적발한 뒤, 통제배달 수사기법을 통해 최종 수령자인 A씨를 현장에서 검거했다.

통제배달은 적발된 밀수품을 추적 수사로 전환해 최종 유통자까지 도달한 뒤 체포하는 방식이다.

세관 조사 결과 A씨는 러쉬를 총 191병 국내로 밀수했으며, 수입 시 화장품이나 식품류로 허위 신고하고 수입자 이름도 조작해 세관 검사를 피하려 했다.

A씨는 병당 원가 5,000원짜리 러쉬를 최대 8만 원에 판매하며, 16배에 달하는 폭리를 취한 것으로 드러났다.

유통은 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뤄졌다.

러쉬는 이소부틸 나이트라이트(Isobutyl nitrite), 이소프로필 나이트라이트(Isopropyl nitrite) 계열의 흡입형 마약으로, 국내에서는 유흥업소 등에서 최음제로 악용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그러나 흡입 시 의식상실, 심장발작 등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국내에서는 임시마약류로 지정돼 있다. 이에 따라 단순 소지만으로도 형사처벌 대상이 된다.

관세청은 러쉬가 해외에서 슈퍼러쉬, 정글주스, 블루보이, 골드러쉬 등 다양한 이름으로 유통되고 있는 만큼 국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감시를 강화할 방침이다.

인천공항본부세관은 러쉬 등 신종 마약류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을 예고하며, 유사 제품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도 당부했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

[이주의 운세] 06월 22일~06월28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아무리 취업에 마음이 급하다 한들 당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면서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다. 48년생 : 가족들이 당신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러나 화를 낼 시기는 아니니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