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CU, 한강버스 선착장에 ‘라면 라이브러리’ 오픈…라면 특화 편의점

CU, 한강버스 선착장에 ‘라면 라이브러리’ 오픈…라면 특화 편의점

BGF리테일이 한강버스 선착장에 라면 특화 편의점 ‘라면 라이브러리’를 연다.
BGF리테일이 한강버스 선착장에 라면 특화 편의점 ‘라면 라이브러리’를 연다. (사진 출처-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서울시 수상 대중교통 ‘한강버스’ 선착장에 업계 단독으로 라면 특화 매장 ‘라면 라이브러리’ 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CU는 9월 정식 운항을 앞둔 한강버스 선착장 7곳(잠실·뚝섬·옥수·압구정·여의도·망원·마곡)에 순차적으로 라면 라이브러리를 오픈한다.

지난달 31일 여의도와 잠실 선착장에 첫 매장을 열었으며, 이달 중 5개의 점포를 추가로 개점할 예정이다.

한강버스는 서울 잠실에서 마곡까지 7개의 선착장을 오가는 수상 대중교통으로, 이달부터 8월까지 시민체험운항을 진행한 후 9월 정식 운항에 나선다.

CU의 라면 라이브러리는 국내외 인기 라면을 모은 대형 진열장과 컵라면 모양 시식대, 라면 즉석 조리기 등이 설치된 체험형 매장이다.

여의도와 잠실 선착장 1층 대합실 앞에는 컴팩트형 라면 라이브러리가 운영되며, 2층 BBQ 매장 안에도 라면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또한, 여의도·잠실·뚝섬·압구정·망원 등 3층 건물로 조성된 5개 선착장에는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 등 주요 라면 제조사의 시그니처 제품을 콘셉트로 한 ‘라면존’이 구성된다.

여의도·잠실 선착장에는 농심, 뚝섬·압구정에는 오뚜기, 망원에는 삼양식품의 컵라면 모양 시식대와 각 사의 콘셉트를 반영한 조형물과 포토존이 설치된다.

황보민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업계 단독으로 한강버스 선착장 입점을 통해 CU의 라면 라이브러리가 새로운 대중교통 수단이자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인 한강버스 이용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 말했다.

그는 또한 “앞으로도 CU는 공간에 맞는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6월 22일~06월28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아무리 취업에 마음이 급하다 한들 당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면서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다. 48년생 : 가족들이 당신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러나 화를 낼 시기는 아니니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