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바가지 요금 택시…외국인 피해 여전

인천공항 택시 바가지 요금, 외국인 택시 피해, 택시 현금결제 강요, 택시 요금 논란, 택시발전법 위반
(사진 출처-AI이미지 생성)

인천국제공항에서 외국인을 상대로 바가지 요금 을 요구하는 택시기사의 사례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최근 한 유튜버가 외국인인 척하며 택시를 이용한 경험을 공개하며 택시 요금 문제를 다시금 조명했다.

유튜버 찰스알레(본명 현철승)는 지난 1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인천공항에서 외국인을 가장하고 택시를 이용해 본 영상을 공개했다.

그는 영상에서 가상의 국적을 설정하고, 어눌한 한국어로 인천 중구의 한 호텔까지 요금을 물었다.

택시기사는 “2만원을 달라”고 요구하며 미터기 사용을 거부했고,”미터기가 망가졌다”며 현금결제를 고집했다.
기사는 유튜버가 카드로 결제하겠다는 요청에도 응하지 않으며 요금을 깎아달라는 요청을 거절했다.

영상에서 유튜버는
 “바가지를 씌워 그런 건지 길을 돌아가지는 않았다. 외국인인 걸 알아채자마자 미터기를 끄니까 씁쓸했다. 그리고 왜 현금만 받는 건가”고 말했다.
그는 인천공항에서 호텔까지의 적정 요금이 약 1만2000원으로,
자신이 지불한 2만원은 지나치게 높은 요금이었다고 지적했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택시 바가지 요금 문제는 이전부터 꾸준히 논란이 되어왔다.

서울시는 2023년 외국인 손님에게 택시 바가지 요금 을 받고
이를 ‘팁’이라고 주장한 택시기사의 운전 자격을 취소한 바 있다.

해당 기사는 2022년과 2023년 세 차례 바가지 요금을 요구하다 적발되었으며,
반복적인 위반으로 자격 취소 처분을 받았다.

유튜버는 “물론 저 택시기사님이 모든 사람을 대변할 수는 없다. 저 기사님만의 문제겠지만 씁쓸하다”라고 말하며 씁쓸함을 내보였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6월 22일~06월28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아무리 취업에 마음이 급하다 한들 당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면서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다. 48년생 : 가족들이 당신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러나 화를 낼 시기는 아니니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