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편의점. 초저가 PB 상품으로 손님 확보 전쟁

편의점. 초저가 PB 상품으로 손님 확보 전쟁

 

초저가 PB 상품
(사진 출처-CU 제공)

편의점들이 초저가 PB 상품 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고물가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PB 상품이 주목받으며, 소비자 유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이마트24는 최근 PB 브랜드 ‘상상의 끝’을 출시하며 ‘1900원 김밥’과 ‘3600원 비빔밥’을 선보였다.

해당 김밥은 동종 상품 대비 약 45% 저렴하지만, 햄, 맛살, 시금치 등 필수 재료를 포함한다. 비빔밥 역시 다양한 고명을 제공하면서도 기존 상품보다 20% 이상 저렴하다.

CU는 2021년 PB ‘득템 시리즈’를 도입해 가성비 상품군을 확대했다.

지난해에만 3000만 개 이상 판매된 득템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5000만 개를 돌파했다.

최근 출시한 상품은 기존 브랜드(NB) 대비 가격 경쟁력을 자랑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3900 굿투어’ 시리즈로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였다.

한식부터 중식, 일식까지 다양한 음식을 3900원에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초저가 PB 상품은 가격 경쟁력을 강조하지만, 직접적인 매출 증대 효과보다는 소비자 유치와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예를 들어 초저가 김밥을 사러 오면 보통 물이나 컵라면 등을 같이 사는 경우가 많다”며

“자주 구매하는 상품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이미지가 생기면 충성 고객을 유치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PB 상품은 제조업체 마케팅 비용이 없는 만큼 가격 부담이 적어 소비자 유치 전략으로 효과적이다.

초저가 상품은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며 장기적인 매출 증대에 기여한다는 분석이다.

편의점 업계는 초저가 PB 상품을 통해 물가 상승으로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본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런 제품들이 마니 나와야 되는데…거품 빼고”, 시중 음식점에 비해 그래도 편의점 도시락, 김밥등의 가격은 괜찮은편..” 와 같이

지금 같은 고물가에 부담을 느끼면서 이런 PB 상품들의 저렴한 가격을 반기는 모습을 보였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LG전자, 낙관주의 전파 위한 AI 라디오 캠페인 시작

LG전자가 브랜드 메시지인 ‘라이프스 굿(Life’s Good)’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라디오 옵티미즘(Radio Optimism, 미소를 전하는 음악 스테이션)’을 25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음악이라는 보편적인 언어를 매개로 감사, 격려, 응원의 메시지를 공유하며 전 세계 소비자 간 정서적 유대감을 회복하고, 낙관적인 삶의 태도를 확산시키기 위한 시도로 기획됐다. LG전자는 특히 디지털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진정한 감정 교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