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독감 의심환자 급증, 7주 연속 증가세

독감 의심환자 급증, 7주 연속 증가세

예방주사 이미지
(사진 출처-픽사베이)

독감 의심환자 가 최근 일주일 사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3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5일부터 21일까지 외래환자 1000명당 독감 의심환자 는 31.3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직전 주의 13.6명과 비교해 2.3배, 그 전주의 7.3명과 비교하면 4.3배 증가한 수치다. 독감 의심 환자는 현재 7주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독감 의심환자 는 38도 이상의 갑작스러운 발열, 기침, 인후통 등 증상을 나타내는 환자를 말한다.

질병관리청은 독감 의심환자가 이번 절기 유행 기준인 1000명당 8.6명을 초과함에 따라 지난달 20일 전국에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특히 이번 독감은 소아·청소년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중이다.

51주 차 기준으로 13∼18세 독감 의심환자 는 1000명당 74.6명으로 직전 주의 36.9명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7∼12세 환자 비율도 1000명당 62.4명으로 뒤를 이었다.

독감은 현재 A형 바이러스가 대부분으로, 고열, 기침, 인후통 등의 증상을 동반하며 전염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독감 바이러스는 환자의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전파되는 호흡기 비말이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건을 만진 후 눈, 코, 입을 접촉했을 때 감염될 수 있다.

보건당국은 개인 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하고, 증상이 나타날 경우 외출을 자제하며 발열 등 독감 증상이 사라질 때까지 등원, 등교, 출근을 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또한, 고위험군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독감 예방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GS25, 치즈 더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출시…볶음면 시장 공략

GS25가 누적 1억 개 이상 판매된 자체 브랜드(PB) 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을 출시하며 국물 없는 라면…

비트, 14일 향 지속되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출시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여름철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라벤더 클린 캡슐세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향료사의 150년…

더후,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 과학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와 협업한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아이클레보, 애견호텔에 펫케어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협찬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에 자사의 반려동물 전용 로봇청소기 ‘펫버틀러 (V1000)’를 협찬했다. 이번 협찬은 스마트 펫케어…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6월 22일~06월28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아무리 취업에 마음이 급하다 한들 당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면서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다. 48년생 : 가족들이 당신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러나 화를 낼 시기는 아니니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먼저 공개됐던 이 작품은 지상파 편성을 통해 더욱 폭넓은 시청자층과 만난다. ‘디어엠’은 서연대학교를 뒤흔든 익명의 고백 글, “오늘 저는 첫사랑에 빠졌습니다”라는 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고백의 주인공인 ‘M’을 찾기 위한 캠퍼스 내 핑크빛 추리와 각기 […]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