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날씨 [날씨] 출근길 영하권 추위…서울 -2도 체감온도 더 내려간다

[날씨] 출근길 영하권 추위…서울 -2도 체감온도 더 내려간다

(사진출처-픽사베이)

18일 월요일은 아침 기온이 전날 대비 10도가량 떨어지고 찬 바람이 불어 서리가 내리고,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맑겠지만 기온이 전날 대비 5~10도가량 낮아지겠다고 전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5~4도, 낮 최고기온은 6~13도가 되겠으며, 전국에 강풍도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질 예정이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2도, 인천 0도, 춘천 -3도, 강릉 2도, 대전 -1도, 대구 0도, 전주 0도, 광주 2도, 부산 4도, 제주 7도로 예측된다.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춘천 8도, 강릉 9도, 대전 8도, 대구 9도, 전주 8도, 광주 9도, 부산 13도, 제주 11도로 예상된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풍속 55km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Latest articles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 날씨 ] 내일까지 전국 장맛비 집중…돌풍·천둥 동반 최대 80㎜ 강수 예정

오늘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 간 전국 대부분의 날씨 는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장맛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저기압이 정체전선상에서 발달하며 제주도와 전남권, 경남권을…

[ 날씨 ]전국 30도 안팎 무더위…24일은 장맛비 본격 시작

월요일인 6월 23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한낮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오르며 무더운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은 이날 기온이 평년 수준인…

[날씨] 장맛비 본격화, 최대 150mm 집중호우…침수·안전사고 유의

6월 20일 금요일부터 전국이 본격적인 장마 전선의 영향권에 들면서 많은 비가 내릴 전망이다. 이번 비는 짧은 시간 동안 강하게 쏟아지는…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6월 22일~06월28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아무리 취업에 마음이 급하다 한들 당신의 가치를 깎아내리면서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금 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다. 48년생 : 가족들이 당신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니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러나 화를 낼 시기는 아니니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다. […]

김태영,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초대 감독 선임… 해외 첫 도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중심 수비수였던 김태영 전 감독이 라오스 프로축구 무대에 진출한다. 그의 첫 해외 사령탑 도전은 라오스 1부리그의 새 구단 참파삭 아브닐 FC에서 시작된다. 참파삭 아브닐은 6월 24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태영 감독을 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7월 1일부터 팀을 정식으로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선임은 디제이매니지먼트가 지난 4월 라오스 […]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