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정형돈 “삶 재미없어”…무리한 활동에 20년째 불안장애 고백

정형돈 “삶 재미없어”…무리한 활동에 20년째 불안장애 고백

방송인 정형돈이 삶에 대한 회의감을 털어놨다.

(사진 출처-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캡쳐)

지난 26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오은영 박사 시즌 마지막 상담이 방송되었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정형돈과 그의 절친 박성광은 초반에 찐친 배틀을 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MC박나래는 두 사람이 얼마나 친한지 알아보기 위해 “미녀 아내를 둔 두 사람, 누가 더 예쁜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이에 두 사람은 자신의 아내보다는 상대의 아내가 더 예쁘다고 칭찬하며 밝은 분위기로 스튜디오를 밝혔다.

“우라 아내는 마음이 예쁘다”는 박성광의 말에 정형돈은 “내 아내는 성격이 안 좋다는 거야?”라고 발끈하며 티격태격해 소소한 재미를 유발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런 훈훈한 분위기도 잠시, 정형돈은 “삶이 재미가 없어요”라며 깊은 고민을 토로했다. 이어 “바람 불편 떠밀려 가는 돛단배 같다”며 삶에 대한 회의감을 내비쳤다.

또한 개그맨으로 활동하던 시절, 팬의 짓궃은 장난으로 길바닥에 넘어지거나 품에 안겨있던 갓난쟁이 딸을 빼앗기는 등 잘못된 팬심으로 인해 불안이 쌓인 것을 고백하기도 했다.

불안을 안고 사는 것도 20년째라는 것을 고백한 정형돈은 결혼 후 쌍둥이 딸들이 태어나고 자녀들에게 좋은 건 다 해주겠다는 마음으로 “3개월 동안 106개의 녹화를 뜨고 고작 이틀 정도만 쉬었을 정도로 일만 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렇게 앞만 보고 달리다 결국 탈이 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에 오은영은 정형돈의 불안에 대해 “본질은 가장으로서 경제적 책임감을 막중하게 느끼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정형돈은 책임감으로 인해 자유를 억압하지만, 한편으론 자유를 갈망하고 있다”고 말하며 ‘책임감’에 대한 양가 감정이 있다고 설명했다.

오은영 박사는 “불안을 극복하려면 불안을 인지하고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정형돈은 이를 잘 해내고 있다고 격려했다.

(사진 출처-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캡쳐)

정형돈의 상담을 듣고 있던 박성광은 “정형돈과 달리, 나의 고민을 잘 말하지 못한다”며 그 동안 말 못했던 고민을 조금씩 털어놨다.

원래 밝은 성격이었다는 그는 최근 가까운 친구들의 죽음으로 인해 우울증을 앓았음을 고백했다. 특히 동료 개그우먼 故박지선의 죽음을 떠올리며 “故박지선이 떠난 후 그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제대로 해본 적이 없고 내가 즐거울 때면 문득 미안해지기도 한다”며 눈물을 흘렸다. 오은영 박사는 이에 “소중한 대상이 떠나면 그리움과 미안함이 남을 뿐 아니라 상실로 인해 우울감에 빠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故박지선과 소중한 인연이었던 개그맨 동기들과 당시의 추억을 나누는 것이 좋다”고 말하며 박성광에게 아낌없이 조언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청춘 로맨스 ‘디어엠’, KBS 수목극으로 첫 방송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디어엠(Dear. M)’이 오는 7월 9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전파를 탄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신승호, 군 면제 후 군인 역할 연속… 솔직한 속내 전했다

배우 신승호가 자신을 둘러싼 군 면제 이슈에 대해 솔직한 심경을 드러냈다. 강인한 인상과 선 굵은 연기로 군인 역할을 자주 맡아온…

로또 맞아도 출근하는 남자들… 이준혁·서현우·오대환, 현실 공감 오피스물 출격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로또 1등도 출근합니다’가 이준혁, 서현우, 오대환의 현실 공감 연기 시너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작품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터치드, ‘어트랙션’ 콘서트 2회차 전석 매진… 페스티벌형 공연 진화

밴드 터치드(TOUCHED)가 오는 8월 개최하는 여름 단독 콘서트 ‘ATTRACTION(어트랙션)’으로 다시 한 번 뜨거운 티켓 파워를 증명했다. 지난 24일 진행된 예매에서…

More like this

[ 날씨 ] 전국 장맛비…장마 소강 후 무더위 예보

25일은 활성화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날씨 가 이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을 동반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중심으로 발달하며 많은 지역에 강수가 집중됐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서울·인천·경기, 강원도, 대전·세종·충남,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 지역은 20~60㎜,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20~70㎜로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전북은 10~40㎜, 광주·전남은 5~30㎜, 서해5도는 […]

미국 폭염 도로 뒤틀림에 차량 허공에 붕…뉴욕 137년 만의 최고 기온

미국 전역에 폭염 이 이어지면서 아스팔트 도로가 팽창해 차량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케이프지라도의 한 도로에서 앨버트 블랙웰 씨가 차량 블랙박스로 아스팔트가 솟구치는 장면을 포착했다. 당시 영상에는 달리던 은색 차량이 갑자기 솟아오른 도로 위로 튀어 올랐다가 도로 위에 착지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뒤따르던 파란색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은 […]

LG전자, 낙관주의 전파 위한 AI 라디오 캠페인 시작

LG전자가 브랜드 메시지인 ‘라이프스 굿(Life’s Good)’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라디오 옵티미즘(Radio Optimism, 미소를 전하는 음악 스테이션)’을 25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음악이라는 보편적인 언어를 매개로 감사, 격려, 응원의 메시지를 공유하며 전 세계 소비자 간 정서적 유대감을 회복하고, 낙관적인 삶의 태도를 확산시키기 위한 시도로 기획됐다. LG전자는 특히 디지털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진정한 감정 교류가 […]